KT&G, 폐현수막으로 파우치 제작…수익금 기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재형 기자
입력 2022-01-24 15: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KT&G가 임직원이 참여해 생활 속에서 친환경 활동을 실천하는 ‘필(必)그린’ 캠페인을 통해 얻은 수익금을 환경 단체에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 사진은 기부금 마련에 참여한 KT&G 직원 대표(오른쪽부터 글로벌본부 홍동규, 전략기획본부 홍수빈)와 환경교육센터 관계자(왼쪽부터 박지연 부장, 김룻 사무국장)가 기부금 전달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사진=KT&G]


KT&G가 임직원이 참여해 생활 속에서 친환경 활동을 실천하는 ‘필(必)그린’ 캠페인을 통해 얻은 수익금을 환경 단체에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
 
KT&G는 지난 21일 폐현수막을 이용해 제품을 제작한 뒤, 판매한 수익금을 환경교육센터에 기부했다. 환경교육센터는 기부금을 환경교육과 연구사업에 사용할 예정이다.
 
KT&G 임직원들은 전국 각 기관에 보관 중인 폐현수막을 자발적으로 수거했다. 수거된 폐현수막은 업사이클링 전문 브랜드 ‘큐클리프’가 파우치로 만들어 온라인 바자회를 통해 판매했다.
 
KT&G 임직원들은 지난해 텀블러 사용 캠페인을 시작으로 조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업사이클링 등 3단계에 걸친 프로젝트에 동참하며 친환경 활동을 벌이고 있다.
 
KT&G 관계자는 “필그린 캠페인을 통해 친환경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대한 구성원들의 친밀감과 공감대를 높이는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환경경영 비전인 그린 임팩트 확산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