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무속인 말 따라 검사 되고 결혼' 보도에 국힘 "악의적 프레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성휘 기자
입력 2022-01-23 09: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MBC 김건희 녹취록 추가 공개..."尹, 무정 스님과 20대부터 알았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은 23일 MBC가 '김건희 녹취록' 중 무속과 관련된 부분을 뽑아 방송한 것에 대해 "객관적 근거 없이 악의적 무속 프레임을 계속 만들고자 하는 MBC의 횡포에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다.
 
국민의힘 선대본부 공보단은 이날 오전 보도자료를 내고 "보도라는 이름으로 야당 대선후보의 비방을 위해 위법, 탈법행위를 합리화하고 있는 점에 대해 책임 있는 입장을 밝혀주기 바란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전날 MBC가 보도한 녹취록에서 김건희씨는 자신의 남편인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가 무정 스님으로 알려진 무속인 심모씨와 20대부터 밀접한 관계였다며 검사가 된 것도, 자신과 결혼을 한 것도 심씨의 말에 따른 결과였다고 밝혔다.
 
아울러 김씨는 자신이 "웬만한 무속인보다 낫다", "내가 점쟁이 점을 쳐준다"면서 '서울의 소리' 이명수 기자의 관상과 손금을 봤다. 또한 자신은 굿을 하거나 점을 보지 않는다면서도 그쪽 소식은 훤히 알고 있다고 자신했다.
 
그러나 국민의힘은 "어제 MBC 뉴스데스크의 보도는 허위사실을 전제로, 가처분 심리 과정에서 MBC 스스로 방송하지 않겠다고 약속해 가처분 결정문에도 기재된 '사적인 대화'를 보도 대상으로 삼아, 실질적 반론권을 보장하지 않은 채 방송됐다"고 반발했다.
 
이어 "국민의힘 대선 후보에 대한 비방에 장시간을 편성하며 수일 전 공개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 및 그 배우자의 욕설 파일은 보도하지 않았다"며 위법하고 공정성을 현저히 상실한 보도라고 주장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