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울산공업센터 지정 60주년 기념 문화행사 '다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울산) 정종우 기자
입력 2022-01-20 17: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울산박물관, '아스라이 1960년대 시네마' 상영

울산문화예술회관은 오는 28일 오후 8시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신년음악회 '앙코르! 울산 1962'를 무대에 올린다. [사진=울산시]

울산시는 올해 울산공업센터 지정 60주년을 맞아 다채로운 문화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울산문화예술회관은 오는 1월 28일 오후 8시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신년음악회 '앙코르! 울산 1962'를 무대에 올린다.

'앙코르! 울산 1962'는 지난 1962년 울산이 특정 공업지구로 선포되며 대한민국의 경제를 이끌어온 발전상을 기념하며, 이제는 시민과 문화를 잇는 문화도시로서 한걸음 더 나아가고자 기획됐다.

이번 공연에서는 클래식부터 크로스오버, 오페라 그리고 국악까지 아름답고 다채로운 음악 장르를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이번 무대는 울산과 특별한 인연이 있는 지역 예술인 중심으로 구성됐다.

첫 무대는 울산과학기술원(UNIST) 교수인 이종은 바이올리니스트, 수원대 음악대학 교수인 오혜숙 첼리스트, 울산대 음악대학장 김태진 피아니스트로 구성된 울산의 유일한 전임교수 연주단체 '트리오 아무스'가 새로운 시작을 함께하는 정서가 잘 표현된 피아졸라의 '사계'중 '겨울'과 '봄'으로 공연의 시작을 알린다.

이어 울산에서 태어나고 자라며 독일 바이마르 국립극장 전속 솔리스트로 유럽 전역의 오페라 극장에서 활동한 성악가인 베이스 김대영이 한국가곡 '명태'와 오페라 '세빌리아의 이발사’' 아리아를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국악연주단 '민들레'의 심청가 인당수 대목을 소재로 한 연주, 아름다운 우리말 가사가 돋보이는 '동백섬', '청산을 보며' 등 서정적인 가곡들을 엮은 울산시립합창단의 하모니 무대가 꾸며진다.

마지막 무대는 TV경연 프로그램 '팬텀싱어'에서 준우승을 거둔 팝페라 그룹 '듀에토'의 테너 유슬기와 백인태가 피날레를 장식할 예정이다.

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이번 공연이 지난 한 해 동안 각자의 위치에서 애쓴 시민들을 위로하고 새해를 희망차게 시작할 수 있는 힘이 되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한편, 울산박물관은 매월 실시하는 문화가 있는 날 영화상영으로 올해 상반기에는 '아스라이 1960년대 시네마'를 운영한다.

'아스라이 1960년대 시네마'를 통해 1960년대를 배경으로 제작된 영화를 감상하면서 1960년대를 이해하고 옛 추억을 떠올리는 시간을 마련해 본다.

또한 '2020년 울산국제영화제 프레페스티벌'에 상영된 영화를 1편씩 더 상영해 울산국제영화제 홍보에도 나선다.

영화는 매월 마지막 수요일, 오후 2시에 울산박물관 2층 강당에서 2편씩 상영될 예정이다.

관람은 무료로 선착순 99명까지 입장할 수 있다.

'아스라이 1960년대 시네마' 1월 상영작은 1964년에 개봉되고 신성일, 엄앵란, 트위스트 김이 출연한 '맨발의 청춘'이다.

또 '2020년 울산국제영화제 프레페스티벌' 작품은 주인공 '현성'이 결혼 허락을 받기 위해 여자친구의 집에 방문하고 집안의 수상한 분위기속에 일어나는 이야기를 담은 코믹 영화인 '위험한 결혼'이 상영된다.

울산박물관 관계자는 "올해 울산공업센터 지정 60주년을 맞아 1960년대 영화를 접하면서 당시를 이해하며 추억을 되살리고, 울산국제영화제의 단편영화를 보며 문화가 있는 날을 좀 더 풍성하게 꾸미고자 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