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T, 'ZEM 꾸러기 폰'...리딩앤 앱·1% 연산 앱 1년간 무료 제공
  • KT, 'KT 신비 키즈폰2'...칭찬 스티커 발급·자녀 공부 습관에 도움
  • LG유플러스, 'U+키즈폰 with 리틀카카오프렌즈'...자녀 보호 기능 강화

SKT 홍보모델이 SKT 키즈용 스마트폰 ‘ZEM 꾸러기 폰(SM-G525N_ZEM)'을 선보이고 있다[사진=SKT]

삼성전자가 14일 LTE 스마트폰 ‘갤럭시X커버5’를 출시하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여기에 ‘키즈 콘텐츠’를 더했다. 이통 3사는 차별화된 콘텐츠와 아동용 앱을 통해 어린 자녀를 둔 부모들을 집중 공략한다.
 
SKT는 갤럭시X커버5 기반의 LTE 키즈용 스마트폰 ‘ZEM 꾸러기 폰’을 오는 21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ZEM 꾸러기 폰은 자녀 케어용 소프트웨어(SW)인 SKT ZEM 앱을 기본으로 탑재하고 있다.
 
부모는 자녀와 ZEM 앱을 연결하고 △스마트폰 사용 앱 리스트·사용시간 관리 △자녀 위치 조회 △미세먼지 정보 조회 등 편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ZEM 꾸러기 폰은 옥스퍼드대학 출판부의 영어 도서 207권이 담긴 리딩앤(READING &) 앱과 즐겁고 다양한 콘텐츠로 연산 실력을 높여주는 일프로 연산(1%연산) 앱을 1년간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일반 스토어에서 다운로드받을 수 없는 네이버 '오늘의 영어회화'와 '단어퀴즈' 앱을 기본으로 사용할 수 있어 자기주도 학습용 도구로서의 활용도도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ZEM 꾸러기 폰의 출고가는 29만9200원(부가세 포함)으로 △5.3인치 HD+ 디스플레이 △3000mAh 탈착형 배터리 △1600만 화소·500만 화소 전후면 카메라 △IP68의 방수방진 기능을 탑재했다.
 

모델이 KT가 출시하는 ‘KT 신비 키즈폰2’을 소개하고 있다[사진=KT]

KT는 ‘신비아파트’ 시리즈 캐릭터를 적용한 어린이 전용 스마트폰 ‘KT 신비 키즈폰2’를 출시했다. 이날부터 온라인 KT샵과 전국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KT 신비 키즈폰2는 기존 ‘신비’, ‘금비’ 캐릭터에 신규 캐릭터 ‘쥬비’ 테마를 추가해 아이들이 선호하는 캐릭터 선택의 폭을 넓혔다. KT 신비 키즈폰2에는 자녀 공부 습관에 도움이 되는 ‘신비공부친구’ 앱도 새롭게 추가됐다.
 
자녀가 아바타를 만들고 가상의 공간에서 캐릭터와 함께 책 읽기 및 숙제하기 등의 학습을 진행하면 결과에 따라 칭찬 스티커가 발급되어 자녀의 스스로 학습 습관을 키울 수 있다.
 
KT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KT샵을 통해 KT 신비 키즈폰2를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갤럭시 탭S7, 신비 자전거, 고스트볼 더블x사토룡 세트를 추첨으로 증정한다. 선착순 100명에게는 신비 패키지(보드게임 컨퓨징 서클, 후드 브랭킷, 손 소독제)도 제공한다. KT 신비 키즈폰2의 출고가는 29만7000원(부가세 포함)이다.
 

LG유플러스 초등학생 모델이 ‘U+키즈폰 with 리틀카카오프렌즈’를 이용하고 있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자녀 안심 기능을 강화한 아동 전용 디바이스인 ‘U+키즈폰 with 리틀카카오프렌즈’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미취학 아동 및 초등학생을 위한 전용 스마트폰으로, 지난해 1월 출시된 U+카카오리틀프렌즈폰4의 인기에 힘입어 LG유플러스가 내놓은 다섯 번째 키즈폰이다.
 
U+키즈폰 with 리틀카카오프렌즈는 전작에 비해 자녀 보호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 패키지에는 자녀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태그’가 포함됐다. 스마트태그를 기본으로 제공하는 키즈폰은 통신사 제품 중 유일하다. 부모는 자녀가 스마트폰을 지니고 있지 않거나 잃어버리더라도 가방 및 소지품에 부착된 스마트태그를 통해 위치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신제품 구매 고객에게 교육 콘텐츠 무료 이용권도 증정한다. 구매자 전원에게는 아이들의 영어 공부 방법과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제작된 ‘시원스쿨 슈퍼키즈’ 온라인 동영상 강의 6개월 무료 수강권을 제공한다. AI 기반의 영어회화 학습 앱인 ‘시원스쿨 AI튜터’ 콘텐츠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키즈폰 출시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번 신제품을 포함해 앞서 출시된 U+키즈폰을 사용하는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인증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레고랜드 코리아’ 입장권(총 2022장·당첨자 1인당 3장)을 증정할 계획이다. U+키즈폰 with 리틀카카오프렌즈의 출고가는 32만2000원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우리은행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