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신약 주가 12%↑…안철수 공약 때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세희 기자
입력 2022-01-13 14: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게티이미지뱅크]

JW신약 주가가 상승 중이다.

13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JW신약은 이날 오후 2시 24분 기준 전 거래일 대비 600원 (12.30%) 오른 5440원에 거래 중이다.

.JW신약 주가는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 후보가 탈모 카피약 약가 인하와 탈모 신약 연구개발 지원으로 탈모 고민을 해결해 준다고 밝히자 상승 중인 것으로 풀이된다.

안 후보는 지난 5일 
SNS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의 '탈모약 건강보험 적용' 공약에 대해 "표를 찾아다니는 데는 재능이 있어 보입니다만, 국정을 책임지려는 입장에서는 해결 방법이 건보 적용밖에 없나"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곧 고갈된 고갈될 건보재정은 어디서 만들어 오나. 결국 건강보험료의 대폭 인상밖에 더 있겠나. 이 돈을 이 후보가 해결할 수 있겠나"라며 이 후보 공약의 '재원' 문제를 직격했다.

안 후보는 "탈모 문제는 현대인 다수가 겪는 고민 중 하나로, 이제 탈모에 대해 국가가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며 "그러나 건보 적용만이 해답이 아니다"라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탈모약 제네릭(동일 성분의 카피약) 가격을 낮춰 저렴한 카피약 처방을 받을 수 있게 하고 탈모에 대한 보건산업 연구개발 지원을 대폭 확대하겠다고 공약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