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숙 도공 사장 "중대재해법 첫해, 안전보다 비용 우선 관행 혁신해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주혜 기자
입력 2022-01-04 10: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김진숙 한국도로공사 사장 신년사

[CI=한국도로공사]




김진숙 한국도로공사 사장은 "중대재해처벌법이 시행되는 첫해인 만큼 단 한건의 중대사고가 회사의 존립을 위협할 수 있다는 위기의식을 가져야 한다"고 4일 밝혔다. 

김 사장은 이날 신년사를 통해 이처럼 밝히며 "전 직원들은 안전준법경영 절차를 숙지해야 하며, 현실과 동떨어진 대책은 없는지 살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작업장, 구조물에 대한 안전관리도 한층 강화해야 한다"며 "안전보다 비용을 우선하는 현장의 관행도 혁신해야 한다"고 했다. 

김 사장은 "이를 위해서는 작업 전 과정에 걸쳐 안전을 고려한 적정공사기간 산정과 안전비용 현실화가 무엇보다 중요할 것"이라며 "모두가 방역의 주체라는 책임감을 갖고 전염병으로부터 안전한 고속도로를 만드는데도 노력해야 한다"고 밝혔다. 

김 사장은 "올해도 교통사고 사망자를 줄이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아야 할 것"이라며 "화물차 전용 휴게소, 졸음쉼터 등의 기반시설을 확충·정비하는 한편, 순찰 활동 강화와 실효성 있는 안전 대책, 효율적인 홍보 활동을 더욱 확대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변화된 경영환경에 맞춰 미래 핵심 사업을 키워나가야 한다고 했다. 

김 사장은 "올 한해 고속도로 탄소배출 절감을 위한 연구개발 지원을 확대하고, 공공·민간과의 인적 교류 및 기술 협력을 더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국가 교통빅데이터 플랫폼 운영 사업과 함께 C-ITS, 하남드림 복합 환승센터, 스마트 물류센터, 디지털 시범지사 등 현재 진행 중인 혁신사업들의 차질 없는 추진도 중요하다"고 밝혔다. 

또한 "다차로 하이패스, 갓길차로 확대 등과 같은 실효성 있는 소통대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야 한다"며 "디지털·비대면 시대에 맞춰 휴게소 혁신에도 더욱 힘써야 한다"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