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젤, EU GMP 승인 획득…"유럽 진출 현실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환욱 기자
입력 2021-12-02 14: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휴젤]





휴젤은 거두공장에 대한 유럽 GMP(Good Manufacturing Practice, 우수 의약품 제조·관리 기준) 인증서를 발급받으며 EU GMP 승인을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휴젤에 따르면 이번 EU GMP를 획득한 거두공장은 내수용 보툴렉스와 해외에 수출되는 보툴리눔 톡신 제제 '레티보(Letybo)'의 생산을 담당하고 있는 제2공장으로, 연간 500만 바이알(병)의 생산 능력을 갖추고 있다.

앞서 휴젤은 지난해 6월 유럽 보툴리눔 톡신 시장 진출을 목표로 유럽의약품청(EMA)에 품목허가 신청서를 제출했다. 품목 허가 절차의 일환으로 EMA는 거두공장의 EU GMP 인증 적합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지난 10월 현장 실사를 진행한 바 있다. 

GMP 인증을 완료함에 따라 휴젤의 유럽 시장 진출에 더욱 속도가 붙을 것으로 휴젤 측은 전망했다. 특히 현재 EMA 승인을 위한 서류 심사 과정 역시 막바지 단계에 접어든 만큼 중국에 이어 거대 유럽 톡신 시장 진출의 현실화가 머지않았다고 기대하고 있다. 

휴젤은 지난해 국내 기업 최초로 중국 보툴리눔 톡신 시장 진출을 위한 품목허가를 획득했으며 올해 현지 시장 유통을 본격화했다. 현지 법인인 '휴젤 상하이 에스테틱'을 중심으로 중국 의료인을 위한 적극적인 학술 마케팅을 진행하는 등 현지 시장의 수요와 특성을 고려한 마케팅을 전개했다. 그 결과 진출 첫 해인 올해 목표로 했던 시장점유율 10%를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휴젤은 내다보고 있다.

유럽과 더불어 지난 9월 미국 FDA의 거두공장 실사 역시 성공적으로 마무리됨에 따라 중국에 이어 내년에는 유럽, 미국 등 글로벌 빅3 시장 진출이 가시화되고 있다. 

휴젤은 기존 28개 진출국에 빅3 시장을 추가하며 전 세계 톡신 시장의 95%를 차지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 회사가 중장기 목표로 삼고 있는 해외 매출 비중 80% 달성을 현실화하겠다는 방침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