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딸 특혜채용’ 김성태 중용에 與 “청년 조롱”…野 “논의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황재희 기자
입력 2021-11-26 17: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김성태 전 의원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딸의 특혜 채용 뇌물 혐의로 재판 중에 있는 김성태 전 의원을 선거대책위원회 직능총괄본부장으로 선임하자 여당이 이를 비판하고 나섰다.
 
조승래 민주당 선대위 수석대변인은 26일 브리핑을 통해 “취업비리 끝판왕 김성태를 중용한 윤석열 후보는 즉각 사과하고 김 총괄본부장을 당장 해촉하라”며 “‘신선한 엔진이 꺼져가는 느낌’이라는 국민의힘 청년 대변인의 개탄에 윤 후보는 김성태 카드로 답했다. 한 마디로 어이가 없다”고 밝혔다.
 
이어 “김성태는 단순히 딸의 채용만 청탁한 것이 아니라 2011년 KT의 자회사인 KT스포츠단에 계약직으로 채용된 딸이 KT 정규직으로 전환될 수 있도록 하고, 2018년 2월 퇴사 때까지 다양하게 영향력을 행사한 사실이 수사와 재판을 통해 드러났다”며 “없던 자리를 만들고 시험 성적을 조작해서 합격시키고 직무교육도 면제시켰다. 인사 관련 기록을 ‘마사지’해 본사 발령을 내고 정규직으로 전환하는 등 곳곳에 김 씨의 압력이 있었음이 명백하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윤 후보가 김성태를 중용한다는 것은 공정한 경쟁을 통해 취업·정규직·승진에 도전하는 모든 2030 세대에 대한 도발이며 모욕”이라며 “더구나 국민의힘 당헌당규 상 뇌물죄로 기소된 자는 당원권이 정지된다. 그럼에도 김 전 의원은 국민의힘 중앙위원회 의장”이라고 지적했다.
 
조 수석대변인은 “당헌당규 상 당직도 맡을 수 없는 범죄자가 선대위 최고위직에 오른 이유에 대해 윤 후보는 답해야 한다”며 “또 즉각 임명을 철회하고 당직도 박탈해야 한다. 그렇게 하는 것이 최소한 자당의 청년 대변인에게라도 도리를 다하는 것”이라고 비난했다.
 
논란이 커지자 국민의힘도 이를 논의하겠다고 밝혔다.
 
이준석 대표는 이날 오후 당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후보가 인선 과정에서 여러 고려를 했을 것이고, 그런 부분에 대해 깊은 고민 끝에 판단을 내린 것으로 알고 있다”며 “급작스러운 인사가 아니라 여러 검토 과정을 거쳤다”고 했다.
 
그러나 비판이 이어지는 것과 관련해서는 “오늘 오후 5시에 본부장 회의가 예정돼 있으니 그 자리에서 합리적으로 논의하겠다”고 답변했다.
 
그러면서 “채용 비리나 취업 청탁 사건들을 보면 재판 과정에서 오해가 해소되는 경우가 있는데 김 전 의원도 신중하게 봐야 한다”면서 “(다만) 해명이 잘 되지 않는다면 김 전 의원의 능력을 차치하더라도 젊은 세대에게 부정적인 평가를 받을 요소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