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스포럼 개막’…브이노믹스 시대 중소기업 성장해법 찾는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현상철 기자
입력 2021-11-16 15: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6일부터 나흘간 경주서 열려

  • 송영길‧이준석 대표, 여야 중소기업 정책방향 특별강연

16일 경주 힐튼호텔에서 열린 ‘2021 중소기업 리더스포럼’ 개막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 = 중기중앙회]


급변하는 대내외 경영‧경제 환경에서 중소기업이 경쟁력을 갖추고 성장 해법을 찾기 위한 리더스포럼이 개막했다.

중소기업중앙회는 16일 경주 힐튼호텔에서 ‘2021 중소기업 리더스포럼’ 개막식을 개최했다. 14회째를 맞은 리더스포럼은 19일까지 나흘간 ‘브이노믹스 시대의 중소기업’을 주제로 진행된다.

이날 개막식에서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을 비롯해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권칠승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주낙영 경주시장 등이 참석했다.

송영길‧이준석 대표는 개막식 특별강연자로 나서 ‘대한민국의 미래비전과 중소기업 정책방향’을 주제로 각 당의 중소기업 정책방향에 대한 강연과 함께 질의응답을 이어갔다.

기조강연을 맡은 권 장관은 ‘중소‧벤처‧소상공인을 회복과 도약의 주역으로’를 주제로 정부의 중소기업정책을 설명했다.

포럼 둘째날인 17일에는 정책토론회를 열린다. 산‧학‧연 전문가들이 위드 코로나와 내년 대선을 앞두고 대한민국 경제 재도약을 위한 차기정부 중소기업 정책과제를 논의한다.

리더스포럼 기간 중소기업인들은 경주지역 전통시장을 찾아 물품을 구매해 관내 20개 복지시설에 전달하는 사랑나눔 행사와 함께 다양한 분야의 특별강연이 진행된다. 18일에는 싱하이밍 주한중국대사가 ‘한‧중 경제무역 협력 현황과 전망’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코로나 위기를 넘어 경제강국이 되고, 모든 국민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서는 688만 중소기업이 성장과 고용의 중심이 돼야 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