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부겸 총리 "일상회복 마지막 단계서 민노총 시위 우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성준 기자
입력 2021-10-19 08: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김부겸 국무총리가 19일 오전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 입장해 자리로 향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부겸 국무총리가 19일 일상회복의 마지막 고비에서 민주노총의 전국시위 예고에 우려를 나타냈다.

김 총리는 이날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진행된 코로나19 중대본회의를 통해 "이번 주말쯤 백신접종 완료율이 전 국민의 70%를 넘어설 것으로 보이고, 최근 들어 확진자 규모도 소폭이나마 줄고 있어 희망적이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다음 주까지의 방역을 안정적으로 관리해낸다면 모두가 염원하는 단계적 일상회복의 첫걸음을 시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다만 김 총리는 "온 국민이 뜻을 모아 일상회복을 준비하고 있는 중차대한 시기에 민주노총이 내일 총파업을 강행하겠다는 입장을 굽히지 않고 있다"며 "민주노총이 예고한 전국 동시다발적 집회와 시위에 대해 많은 국민들께서 우려하고 있다. 단계적 일상회복으로 나아가는 마지막 고비에서 이번 총파업은 우리 공동체의 안전에 결코 도움이 되지 않으며 무책임한 행동일 뿐이다"라고 지적했다.

또 김 총리는 민주노총에 총파업 철회를 촉구하며 전향적으로 입장을 바꿔 줄 것을 요청했다.

그는 "만약, 총파업이 강행된다면 정부로서는 공동체의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 지위 고하를 막론하고, 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하게 대처할 수밖에 없다"며 "민주노총은 전국 주요 도시에서 대규모 집회와 시위를 시도하고 있다. 겉으로는 방역수칙에 맞게 소규모 집회로 신고하지만, 실제 현장에서는 다수 인원이 집결하는 전형적인 ‘편법 쪼개기 집회’가 이루어질 것으로 우려된다"고 말했다.

김 총리는 "어떠한 형태로든 방역을 무력화하는 집회나 시위가 이루어진다면, 정부는 하나하나 현장을 채증해 누구도 예외 없이 끝까지 법적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