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대장동 이익 완전히 회수 못한 것, 무한 책임감 느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명섭 기자
입력 2021-10-18 20: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인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18일 경기도 수원시 경기도청에서 열린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의 경기도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인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18일 국정감사에서 대장동 의혹과 관련해 “이 일을 담당했던 사람의 하나로서 무한한 책임감을 느낀다”고 밝혔다.

이날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 지사는 이날 오후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경기도 국정감사 마무리 발언에서 “제가 최선을 다했다고 하지만, 부족해서 완전히 회수하지 못한 건 분명하다”고 말했다. 이 지사가 회수하지 못했다고 언급한 건 대장동 개발이익을 뜻한다.

이 지사는 “이 자리를 통해 다시 한번 상실감과 배제감으로 아파하는 국민 여러분께 사과 말씀드린다”며 “앞으로 더 좋은 정책과 제도로 다시는 이런 일들이 벌어지지 않도록 민간이 정치 권력과 야합해서 부당한 불로소득을 대거 취득하고 국민에게 상대적 박탈감을 느끼지 않게 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단 말로 책임지겠다”고 말했다.

그는 대장동 수사 과정에서 구속된 유동규 전 성남시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에 대해서도 사과했다. 이 지사는 “입이 100개라도 할 말이 없는 일이고, 인사권자로서, 관리자로서 저의 부족함을 보여주는 것이기에 이 점에 대해서 다시 한번 깊이 사과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이 지사는 “대장동 의혹은 국민의힘 게이트”라며 “분명한 것은 국민의힘, 과거 새누리당이 당의 공론으로 공공개발을 못 하게 막았고 민간개발을 강요한 것이다. 개발 이익을 차지한 민간업자에게 어떤 형태든 금전 이익을 나눈 건 국민의힘 소속 의원, 또는 국민의힘이 추천한, 국민의힘에 가까운 검찰 출신 변호사들”이라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