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우리은행 제공]

우리은행이 내일(30일)부터 개인임대사업자 ‘임대보증금 보증’ 상품을 단독 위탁판매한다.

우리은행은 주택도시보증공사(이하 HUG)와 개인임대사업자 ‘임대보증금 보증’ 업무위탁 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에 따라 오는 30일부터 우리은행 영업점과 우리WON뱅킹에서 해당 보증상품을 위탁판매한다.

이번 상품은 개인임대사업자가 임차인에게 보증금을 반환할 수 없는 경우 HUG가 개인임대사업자를 대신해 임차인에게 임대보증금의 반환을 책임지는 상품이다. 대상주택은 아파트, 오피스텔, 다세대주택 등 구분등기 주택에 한하며 보증료율은 연 0.099%~0.876%이다.

우리은행은 이번 상품 출시를 기념해 ‘슬기로운 임대人 생활’이벤트를 연말까지 진행한다. 이용고객 중 추첨을 통해 바디프렌드 안마의자(1명), LG 스탠바이미(2명), 다이슨 슈퍼소닉 드라이어(4명), 네스프레소 시티즈앤밀크(10명) 제공은 물론, 선착순 6000명에게는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1만원권)을 증정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HUG의 대표적인 서민주거안정 보증상품인 ‘전세보증금반환 보증’ 상품과 더불어, 이번 개인임대사업자‘임대보증금 보증’ 상품을 위탁판매하게 됐다”며 “우리은행 영업점뿐만 아니라 우리WON뱅킹에서 보증 신청, 납부, 발급까지 간편하고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