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런위드안양 시즌4 '액트그린 369 달리기' 접수 시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양) 박재천 기자
입력 2021-09-24 16: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안양시 제공]

경기 안양시가 24일부터 시민 건강증진을 위해 추진하는 런위드안양 시즌4‘액트그린 369 달리기’프로젝트를 시작해 2개월 동안 운영에 들어간다.

이날 시에 따르면, ‘런위드안양’은 안양시가 코로나19에 대응, 시민의 신체활동을 증진시키고 면역력을 향상시키고자 진행하고 있는 비대면 건강달리기 프로그램이다.

작년과 올 상반기에 시즌1~3까지 진행하며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시민들이 혼자서도 건강증진활동을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번 런위드안양 시즌4는 건강달리기와 친환경 테마를 접목해 ‘액트그린 369 달리기’라는 타이틀로 열리며, 참가자는 기후위기에 맞서는 친환경 행동 미션과, 규칙적으로 건강달리기를 실천하는 목표거리 챌린지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안양시와 시민들이 공동으로 운영하는 이 프로젝트는 미션 활동을 SNS에 인증하도록 프로그램을 꾸려 주변 확산성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또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채널, 러닝 앱 등 다양한 소통 채널을 구축하고, 시민들이 건강달리기를 지속적으로 참여하도록 동기를 부여할 수 있는 체계도 마련했다.
 

[사진=안양시 제공]

참가자에 선정되면 웰컴키트를 제공받고, 카카오톡 채널(@런위드안양)에서 안내하는 건강달리기 및 친환경 행동 실천 미션 수행 활동도 하게 된다.

참가자들의 지속적인 활동을 독려하기 위해 단계별 미션을 완료한 참가자에게는 건강 리워드를 제공한다.

2주간 러닝미션을 완료하면 중간 리워드인 티셔츠와 기능성 양말, 4주간 러닝·친환경 실천 미션과 버추얼레이스를 인증하면 최종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최종리워드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돕기 위한 안양사랑상품권과 친환경 행동을 유도하는 물품도 지급할 예정이다.

한편, 런위드안양 시즌4는 오는 30일까지 일주일간 시 보건소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을 통해 참가자 600명을 선착순 모집하되, 안양에서 활동하는 사람(시민, 직장인, 학생, 동호인 등)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