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신 "갤럭시A 시리즈, 내년부터 모두 '손떨방' 품는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일용 기자
입력 2021-09-06 16: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GSM아레나 "중국 저가폰과 차별화된 경쟁력 확보 위한 삼성전자의 결단" 분석

삼성전자 갤럭시A52s 5G.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내년부터 저가 스마트폰에도 '광학식흔들림보정(OIS)' 기능을 추가할 것이란 외신의 관측이 나왔다.

5일(현지시간) IT전문매체 GSM아레나는 삼성전자가 자사의 보급형 스마트폰 제품군인 갤럭시A 시리즈의 모든 모델에 OIS 기능을 추가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OIS는 사진과 동영상이 또렷하게 촬영될 수 있도록 이용자의 '손 떨림'을 카메라 하드웨어에서 보정해주는 기술이다. 어두운 환경에서도 흔들림 없이 또렷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이러한 특성 때문에 '손 떨림 방지(손떨방)' 기능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그동안 대부분의 스마트폰 제조사가 플래그십 모델과 일부 중급 모델에만 OIS 기능을 적용했다. 삼성전자도 갤럭시S·Z·노트 등 플래그십 모델과 갤럭시A52s, 갤럭시A72 등 중급(미드레인지) 모델에만 OIS를 탑재해왔다.

삼성전자가 내년부터 대부분의 스마트폰에 OIS를 적용하는 것은 카메라가 보급형 스마트폰을 고르는 데 중요한 요소가 됐다는 방증이다. 이를 통해 갤럭시A 시리즈가 샤오미 홍미 시리즈와 차별화된 카메라 경쟁력을 갖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GSM아레나는 "삼성전자가 모든 갤럭시A 시리즈에 OIS 기능을 탑재하면 카메라 화질 면에서 중국 제조사와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게 되고, 보급형 스마트폰 시장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