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손준성이 고발사주했다는 자료라도 있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21-09-03 12: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피해자가 고소해도 수사할까 말까…상식에 안 맞아”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경선 예비후보가 1일 서울 인사동 복합문화공간 KOTE에서 열린 공정개혁포럼 창립기념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지난해 4월 총선 당시 야당인 미래통합당에 범여권 인사들의 고발 사주를 했다는 논란에 휩싸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3일 “피해자가 고소해도 수사를 할까 말까인데 고발을 한다고 수사를 하겠나, 그런 걸 사주한다는 것 자체가 상식에 안 맞는다”고 말했다.

윤 전 총장은 이날 서울 종로구 한국기독교회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미 지난 1월에 정권의 비리에 대한 수사를 진행했던 검사들까지 보복 학살 인사로 전부 내쫓아서 민심이 흉흉했던 거 기억나느냐. 뭔가 고발하면 정부에 불리한 사람에 대해선 수사를 아예 진행 안 했다”며 이렇게 말했다.

윤 전 총장은 “있으면 대라 이거다. 작년 채널A사건을 보라. 총선을 앞두고 검언유착이라고 해서 하더니 1년 넘게 재판을 해서 드러난 게 뭐냐”며 “아무 내용도 없는 담당기자에게 무죄가 선고됐고, 그게 선거를 위한 정치공작으로 드러나지 않았나”라고 했다.

해당 고발장을 전달한 것으로 보도된 손준성 검사와의 관계에 대해선 “대검 간부는 총장과 소통해가면서 일하는 건 맞는다”면서도 “손 검사가 이런 걸 했다는 자료라도 있나, 그걸 내놓고 얘기해야 한다”고 했다.

이어 “제가 검찰총장이나 서울중앙지검장 하면서 누가 누구에게 고발하라고 한 적도 없지만, 상황 자체도 그럴 이유가 없다. 야당이 고발하면 오히려 더 (수사) 안 한다. 무슨 의미가 있나. 어이가 없고 상식에 비춰 판단해달라”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