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료원, '545일 백서 출간 시선 끌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남) 박재천 기자
입력 2021-09-01 08: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성남시의료원 제공]

경기 성남시의료원이 코로나19와 맞선 545일을 백서를 출간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31일 성남시의료원에 따르면, 이 백서는 지난해 1월 코로나19 선별진료소 운영 개시일로부터 올해 7월 28일 개원 1주년을 맞을 때까지 코로나19와 고군분투한 성남시의료원의 모습이 담겨져 있어 시선을 끈다.

300쪽에 달하는 백서에는 한눈에 보는 코로나19 기록을 비롯, 코로나19 대응, 지역사회와 함께 코로나19 극복, 코로나19 대응 성과, 코로나19 현장의 모습, 소중한 인연 등에 관한 내용이 있다.

성남시의료원은 백서 출간을 위해 지난 5월 백서 발간 TF 위원회를 구성했으며, 격주마다 백서발간을 위한 정기회의를 거쳐자료를 수집, 백서를 완성했다.

코로나19 백서 발간 TF위원장인 유정현 기획조정실장은 “이 백서는 코로나19와 맞선 의료원직원들의 생생한 현장의 모습과 시민들의 응원 및 감사 메시지 등을 담았다"면서 “이 기회를 빌어 다시 한번 많은 시민들의 성원에 감사드리고, 백서를 통해 다시 그 응원의 마음을 나누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백서는 보건소, 협력 병·의원, 지방의료원, 관내 종합병원·병원, 후원 단체 등에 공유돼 배치될 예정이다. 또 성남시의료원 홈페이지에서 백서를 내려받아 볼 수도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