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카카오, 물류 로보틱스 기업 ‘플로틱’에 투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명섭 기자
입력 2021-08-24 08: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네이버 카카오 로고]

네이버 D2스타트업팩토리(D2SF)와 카카오벤처스가 물류 로보틱스 기업 플로틱에 신규 투자했다고 24일 밝혔다.

플로틱은 로봇의 자율주행 기술과 다중 로봇 관제 소프트웨어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이다. 로봇 하드웨어와 이를 관제하는 소프트웨어를 함께 대여해주는 '서비스형 로봇(RaaS·Robot as a Service)' 형태의 시스템을 운영한다.

플로틱은 기존 물류 창고에서 사용하고 있는 창고관리시스템과 연동이 가능하도록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다. 보통 물류 과정에서 필요한 물건을 가져오는 데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드는데, 플로틱 로봇 서비스를 이용하면 이를 크게 단축할 수 있다.

이찬 대표를 포함한 플로틱 공동창업진은 기계공학·로봇공학을 전공한 네이버랩스의 로보틱스 인턴 출신이다. 배달의민족, 트위니 등에서 물류 로보틱스 산업에 대한 경험을 쌓았다.

네이버 D2SF는 반려동물의 이상행동과 그 원인을 분석하는 솔루션을 개발한 펫페오톡에도 투자했다. 이 회사의 솔루션은 반려동물의 몸짓 언어를 통해 현재 기분이나 의사표현, 분리불안·피부병·관절계 질환 등을 관찰하는 게 특징이다. 학습 데이터 구축부터 포즈 인식 알고리즘까지 반려동물에 특화해 인공지능(AI)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양상환 네이버 D2SF 리더는 “최근 우수한 기술 인재들이 창업에 더욱 적극적으로 뛰어드는 분위기로, 캠퍼스 기술창업팀들은 새로운 방식으로 산업을 바라보고 시장에 유연하게 대응하며 추진력이 뛰어나 성장 속도 또한 매우 빠르다”며 “이번에 신규 투자한 두 팀 역시 빠른 속도로 기술 고도화와 제품화를 진행 중으로, 이들이 앞으로 시장에서 만들어낼 변화가 더욱 기대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