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맨·스파이더맨을 내가 원하는대로”... 넷마블 ‘마블 퓨처 레볼루션’ 출격 D-6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명섭 기자
입력 2021-08-19 14: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달 25일 240개국 동시 출시... 마블 IP 최초 오픈월드 액션 RPG

  • 마블 영웅 8종 육성 재미... 이용자 취향 따라 꾸미는 '개인화' 재미

마블 퓨처 레볼루션에서 고를 수 있는 마블 영웅들. [사진=넷마블 제공]

캡틴 아메리카, 아이언맨, 스파이더맨 같은 마블코믹스의 인기 영웅을 육성할 수 있는 모바일게임이 다음 주에 출시된다. 마블 IP(지식재산권)가 모바일 오픈월드 액션 RPG(역할수행게임)로 개발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넷마블은 오는 25일 전 세계 240개국에 ‘마블 퓨처 레볼루션’을 출시한다. 이 게임은 넷마블과 마블의 두 번째 협업 결과물이다. 개발은 넷마블몬스터가 맡았다. 넷마블몬스터는 글로벌 1억2000만명의 이용자가 즐긴 ‘마블 퓨처파이트’를 개발한 경험이 있다.

마블 퓨처 레볼루션은 마블 인기 캐릭터를 육성하는 재미가 가장 큰 특징이다. △캡틴 아메리카 △캡틴 마블 △스파이더맨 △블랙 위도우 △아이언맨 △닥터 스트레인지 △스타 로드 △스톰 등 8종의 영웅 중 하나를 고를 수 있다.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다른 영웅도 순차적으로 모습을 드러낼 전망이다.

넷마블은 마블과 협업을 통해 원작 영웅의 매력을 유지했다고 강조했다. 시네마틱 전투 연출과 영웅들의 고유 움직임, 작전 수행 방식을 적용해 게임 몰입감을 높였다. 넷마블 관계자는 “영웅들은 스킬과 전투 콘셉트 면에서 다양한 특성을 보유하고 있어, 육성 방향에 따라 보다 전략적이고 흥미진진한 전투를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마블 퓨처 레볼루션 내에서 개인의 취향에 따라 외형을 바꿀 수 있는 기능[사진=넷마블 제공]

영웅의 외형을 내 마음대로 꾸밀 수 있는 ‘코스튬 커스터마이징 기능’은 또 다른 재미 요소다. 이용자는 게임 내에서 영웅의 외형과 콘셉트를 선택하고 적용할 수 있다. 마블 세계관 기반의 다양한 코스튬이 제공되고, 마블 퓨처 레볼루션만의 오리지널 코스튬도 볼 수 있다. 코스튬은 네 가지 부위로 구분되고, 테마와 색상 등을 선택할 수 있다. 이를 조합하면 4억개의 코스튬 조합을 만들 수 있다.

마블 퓨처 레볼루션은 영웅 집단 ‘오메가 플라이트’가 ‘컨버전스’로 인해 위기에 빠진 세계를 지키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컨버전스는 다중 우주의 지구가 한곳으로 모이기 시작하는 마블 세계관의 한 현상이다. 마블코믹스 ‘어벤져스’, ‘토르’, ‘아이언맨’ 등을 집필한 작가 마크 슈머라크가 직접 시나리오를 구성했다. 이용자들은 마블 퓨처 레볼루션만의 독창적인 세계관 속에서 오픈월드를 탐험하고 박진감 넘치는 전투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고 넷마블은 강조했다.

마블 퓨처 레볼루션에선 ‘마스터리’ 시스템을 통해 인기 영웅들의 기술을 취향에 따라 바꿀 수 있다. 이는 특정 스킬을 원하는 방식으로 육성하는 시스템이다. 전투 스타일을 수시로 바꿔가며 게임을 공략하는 데 활용된다. 예를 들어, 아이언맨을 육성할 경우 1대 1 전투 시 관통탄, 유도탄, 연발 마스터리를 창작하고, 다수의 적과 싸울 때 네이팜탄, 소이탄, 지면 강타 마스터리를 장착하는 식이다.
 

마블 퓨처 레볼루션 코스튬 기능. [사진=넷마블 제공]

이외에도 ‘오메가 카드’ 시스템도 지원한다. 이는 크게 고정 옵션과 전용 옵션 획득으로 분류할 수 있다. 카드 장착 시 공격력, 방어력, 생명력을 비롯해 적중률, 회피율, 치명 확률, 치명 피해, 상태 이상 저하 등 다양한 능력치를 획득할 수 있으며, 특히 뉴 스타크 시티, 하이드라 제국, 잔더스, 다크존 등 각 세트에 맞춰 오메가 카드를 장착하면 세트 옵션이 적용돼 더 강력한 전투력을 발휘할 수 있다.

마블 퓨처 레볼루션에서는 마블 세계관 속 악당이 등장하는 ‘블리츠’와 ‘레이드’ 등 팀원들과 협업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전투 콘텐츠를 제공한다. 4인 파티 던전인 ‘블리츠’는 다양한 몬스터와 기믹을 넘어 보스 몬스터를 잡는 콘텐츠다. 보스의 강력한 스킬을 피하면서 적절한 타이밍에 ‘가드 브레이크’를 발동시켜 보스를 행동 불가 상태로 만드는 등 다양한 전략 요소를 즐길 수 있다. 블리츠의 상위 개념인 ‘레이드’는 보스 던전으로, 보스 패턴 파악이 중시되는 콘텐츠다.

이용자끼리 대결하는 ‘오메가 워’ 콘텐츠도 선보인다. 이는 10대 10으로 진행되는 대전 콘텐츠로, 상대방을 처치하거나 맵 곳곳에 놓인 수정을 모아 더 높은 포인트를 획득한 팀이 승리한다. 50명 규모로 전투를 치르는 다중 접속 전투 콘텐츠도 제공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