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 ‘아산 한라비발디 스마트밸리’ 17일 청약 스타트

김환일 기자입력 : 2021-08-09 11:17
거주지역과 상관없이 전국 누구나 청약통장 6개월 이상 가입 시 1순위 청약 가능 전용 54㎡ 244세대, 65㎡ 351세대, 75㎡ 151세대, 84㎡ 252세대 등 998세대 6일 견본주택 오픈 17,18 특별공급, 19일 1순위, 20일 2순위 청약 '청약비규제 ·미래가치· 생활 인프라' 3박자 갖춘 단지
 

 ‘아산 한라비발디 스마트밸리’ 투시도[그래픽=㈜코리아신탁 제공]

'아산 한라비발디 스마트밸리'가 오는 1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청약 일정에 돌입했다.

충청남도 아산은 청약 비규제 지역으로 집값을 정조준한 정부의 고강도 규제에서 벗어나 새로운 대안처를 찾는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의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은 지역이다. '아산 한라비발디 스마트밸리'는 청약 비규제, 환금성, 생활 인프라까지 고루 갖춘 신규 분양 단지로 평가받고 있다.

◆전국 어디서나 만 19세 이상 누구나 청약 가능한 아파트

‘아산 한라비발디 스마트밸리’는 세대주나 주택수와 관계없이 청약이 가능하다. 거주지역과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 및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 주택형별 예치금 충족 시 1순위 청약할 수 있다.

지난 6일 견본주택 그랜드 오픈을 시작으로 17, 18일 이틀간 특별공급, 19일 1순위, 20일 2순위로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26일이며 정당계약은 9월 6일부터 10일까지 5일간이다.

‘아산 한라비발디 스마트밸리’는 지하 2층~지상 27층 11개동 규모로 △54㎡(이하 전용면적) 244세대 △65㎡ 351세대 △75㎡ 151세대 △84㎡ 252세대 등 총 998세대가 모두 84㎡ 이하로 구성된다.

‘아산 한라비발디 스마트 밸리’는 최고 27층의 고층으로 조성된 단지로 뛰어난 조망을 자랑한다. 여기에 하천 조망과 탁 트인 도심 외곽 자연을 바라보는 개방감이 확보된 단지다. 세대별 전용면적 비율이 높고 발코니 서비스 면적은 전국 최고 수준을 자랑한다.

전 세대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전용 54㎡를 제외한 4-bay 설계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하천과 녹지에 인접한 쾌적한 단지 환경도 주목받는 요소다. 단지 전체를 순환하는 녹지공간을 따라 조성된 산책로로 자연과 교감되는 힐링도 기대해 볼 수 있다. 아파트 단지를 끼고 직접 맞닿은 유치원, 초등학교를 품은 아파트로 등하교 때 차도를 건너지 않고 안전하고 편리한 보행 통학이 가능하다. 지상에 차가 없는 아파트로 전세대가 998세대인데 1200대 주차가 가능한 넉넉한 주차공간으로 만들고 지하주차장 출입구 층고를 높여 택배차량 진입이 가능하다. 법정 주차폭 보다 넓게 주차공간를 확보한 것도 두드러진다. 지하시설의 쾌적함을 위해 지하 곳곳에 썬큰을 설치했다.

◆교육·건강·힐링 요건 갖춘 고품격 프리미엄 힐링 단지

단지 안에는 ‘아산 한라비발디스마트밸리’ 자랑인 교육·건강·힐링 특화설계가 적용됐다.

교육특화 공간(EDU-GARDEN)은 네버랜드 섬에서 즐기는 시원한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공간 등을 비롯 취미원예 및 작물 재배가 가능한 '어반 팜'을 조성했다. 독서를 위한 외부 전용휴게시설인'숲속 도서관'은 숲 속 같은 분위기에서 독서가 가능하도록 공간을 꾸몄다.

건강특화 공간은(HEALTHY GARDEN)은 입주민 건강을 고려한 조경 특화공간으로 조성한다. 670㎡ 규모의 전나무류가 심어진 '삼림욕장', 게이트볼을 위한 전용코트, 각종 운동이 가능한 '스포츠가든'과 은행 ·미팝· 대왕참나무 등 다양한 가로수가 연계되어 단지를 순환할 수 있는 1Km 산책로 등이 조성된다.

힐링가든(HEALING GARDEN)은 심신의 안정과 입주민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특화공간으로 꾸민다.

입주민의 화합과 휴식이 가능한 천연잔디광장인 '비발디 플라자', 유실수가 식재되어 수확을 기쁨을 누릴 수 있는 '에코힐링가든', 가을경관을 수놓을 '메이플가든', 하천변 전망형 파고라(서양식 정자)와 수경시설이 어우려져 다양한 활동인 가능한 복합시설인 '워터프론트가든' 등이 설치된다.

아파트 내부는 멀티룸, 드레스룸, 팬트리, 서재(알파룸) 등 다양한 수납 특화설계로 실사용면적을 극대화해 같은 면적에서도 더 넓은 공간을 누릴 수 있다. 최근 코로나19 로 재택 근무 등 집안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멀티룸 등 공간활용에 대한 수요자의 요구를 설계에 반영한 점도 돋보인다.

입주민 취향에 따라 다양한 공간 연출이 가능한 가변형 벽체시설도 인기다. 주방에는 주부 동선을 고려한 다용도 보조수납장과 시스템 선반이 갖춰진 펜트리룸을 꾸몄다. 현관에는 다용도 신발장과 골프백 수납이 가능한 다목적장을 드레스룸에는 시스템옷걸이와 화장대도 제공된다.

아파트 주차장을 모두 지하화하여 단지 내 외부 공간의 안전성과 쾌적함도 제공하는 한편, 도로변으로 단지내 완충녹지를 조성하여 단지내 소음완화 및 프라이버시도 확보했다.

녹색건축예비인증, 건물에너지효율 등의 특화 설계로 에너지 및 친환경이 우수한 단지로 조성됐으며 범죄예방설계가 적용된 안전한 단지로 설계됐다.

◆천안의 생활 인프라와 아산의 미래 가치를 품은 프리미엄 아파트

‘아산 한라비발디 스마트밸리’가 들어서는 C2블록은 스마트밸리 산단내에 위치한 3개 공동주택단지 중 최고의 입지로 평가받는다. 산단內 3개 단지 중 최다 세대 수다. 소재지는 아산이지만 생활 권역은 인프라가 풍부한 천안이다. 아산의 미래가치와 천안의 교육·생활 인프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다. 인근에 조성된 스마트밸리의 스마트시티 등을 합하면 약 7천여 세대의 매머드 주거타운이 들어서게 된다.

천안의 대규모 신흥 주거단지인 스마일시티와 천(川)을 사이로 코스트코 천안점을 비롯한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천안시청, 갤러리아백화점, 천안종합운동장이 들어서 있는 천안 불당지구와 인접해 있다.

광역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고속철도 천안아산역, 경부선·호남선 천안역, 수도권 지하철 1호선 두정역, 천안고속터널 등 대중교통망 이용이 편리하며, 경부고속도로 천안IC도 인근에 있어 차량을 통한 서울 및 수도권은 물론 전국으로의 이동도 수월하다.

또한 국도, 지방도 등 도로여건도 잘 갖춰져 있다. 천안일반산업단지 등 인근의 천안 소재 산업단지와 아산디스플레이시티1·2 등 아산 소재 산업단지로의 출퇴근도 용이해 직주 근접의 혜택도 누릴 수 있다. 당진천안간고속도로도 예정돼 있어 현대자동차 아산 공장은 물론 현대제철, 동부제강 등 당진 소재 산업단지와 평택항까지도 접근성이 더욱 수월해질 전망이다.

`아산 스마트밸리 산업단지`는 금속가공·의료·정밀·광학·전기장비 등 제조업유치가 기대돼 그 배후단지로서의 혜택까지 고스란히 누릴 수 있다. 또한, 삼성 디스플레이시티와 인접해 있고 인근에 아산 탕정 2지구, 탕정테크노밸리 등도 개발 예정이다.

'아산 한라비발디 스마트밸리'는 (주)청암에이엔씨가 위탁하고 코리아신탁이 시행, (주)한라가 시공을 맡았다.

분양관계자는 “아산이 천안생활권으로 천안 집값 상승으로 대체 주거지로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며 “ 만19세 이상이면 거주지에 상관없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는 점과 아산의 풍부한 개발호재로 인한 성장 가능성, 천안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천안생활권 등이 청약을 하려는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 아주경제 공식 카카오채널 추가
  • 아주경제 공식 유튜브 구독
  • 아주TV 공식 유튜브 구독
  • 아주TV 공식 페이스북 좋아요
컴패션_PC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