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양주소식] 경기패션창작스튜디오 패션디자이너 예비창업자 모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양주)임봉재 기자
입력 2021-08-02 15: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0명 선발…공동 공간, 재정 등 지원'

  • '올해의 책 독후감 공모전…평생학습관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양주시청.[사진=양주시 제공]

경기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경기패션창작스튜디오에 패션디자이너 성장 단계별 지원 프로그램을 신설하고, 이달 말까지 예비창업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 준비부터 사업화까지 창업 모든 단계를 지원해 패션디자이너를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1단계 예비 디자이너 육성, 2단계 스튜디오 입주·지원, 3단계 졸업 디자이너 사후 지원 등으로 세분돼 운영된다.

창업을 준비 중인 만 18~39세 이하 예비창업자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신청서와 포트폴리오를 (사)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로 방문 또는 우편 방식으로 신청하면 된다.

포트폴리오 1차 심사, 심층 심사, 인터뷰를 진행해 10명을 선발한다. 선발되면 교육장, 작업공간 등 공동 공간과 함께 재정도 지원된다.

또 양주시는 이달 말까지 '2021 올해의 책' 독후감 공모전을 연다고 2일 밝혔다.

대상 도서는 우종영 작가의 '나는 나무에게 인생을 배웠다', 황영미 작가 '체리새우:비밀글입니다', 김정민 작가 '담을 넘은 아이', 유설화 작가 '슈퍼토끼' 등 4권이다.

초등부(저학년, 고학년), 중등부, 고등부, 일반부로 나눠 실시되며, 도서 선택은 연령별 제한이 없다.

200자 원고지 10~15매나 A4용지 1~2매(포인트 13, 줄 간격 160) 분량의 독후감을 양주시립도서관으로 방문 또는 이메일, 우편 등의 방식으로 접수하면 된다.

다음달 17일 수상자를 발표하며, 개별로도 통지한다.

양주시는 오는 9일부터 평생학습관 제3기 프로그램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양주시민과 관외 거주자를 대상으로 312명을 모집한다. 이 기간 양주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로 신청하면 된다. 수강료는 강좌에 따라 무료에서 6만원까지이다. 단, 교재비와 재료비는 별도다.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 저소득 한부모가정 등은 면제되며, 국가보훈대상자 유족, 장애인 등은 50% 감면된다.

프로그램은 덕계·백석학습관과 옥정평생학습센터에서 다음달 1일부터 3개월 과정으로 주 1~2회로 운영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