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진, 야구마케팅 본격화…이번엔 SSG랜더스 맥주까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지 기자
입력 2021-07-20 14: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SSG랜더스 모티브로 한 수제맥주 선보여

신세계그룹이 야구단 SSG랜더스를 활용한 '야구 마케팅'을 본격화하고 있다. 

홈구장인 SSG랜더스필드에 계열사를 대거 입점시키고, 대대적인 할인 행사로 분위기를 잔뜩 끌어올린 데 이어 이번엔 수제맥주까지 내놓는다.

20일 신세계그룹 편의점 계열사인 이마트24는 야구단 SSG랜더스를 모티브로 한 수제맥주 'SSG랜더스 라거'와 '슈퍼스타즈 페일에일'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사진=정용진 인스타그램 캡처]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구단주 맥주라는 제품 시안을 올린 지 약 한 달 만이다. 정 부회장은 지난달 10일 SNS에 본인의 캐릭터와 함께 구단주라는 글자가 적힌 맥주·소주·와인 제품 시안을 공개했다. 이에 정 부회장이 프로야구팀 SSG랜더스의 구단주라는 점을 활용한 신제품이 출시될 것이란 기대를 모은 바 있다.

정 부회장은 올해 프로야구단을 인수하면서 유통과 야구를 결합해 사업 영역을 확대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왔다. SSG랜더스 창단식을 앞두고 음성기반 SNS인 클럽하우스에서 "롯데는 갖고 있는 가치를 본업에 연결하지 못하는 것 같다"면서 우리는 (본업과) 연결할 것이다. 걔네(롯데)는 울며 겨자 먹기로 우리를 쫓아와야 할 것"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창단과 동시에 정 부회장은 대형마트 '이마트'·편의점 '이마트24'·온라인몰 'SSG닷컴'·커피전문점 '스타벅스' 등 그룹 계열사를 총동원해 대대적인 마케팅을 시작했다. 지난달 SSG랜더스와 스타벅스코리아가 협업해 출시한 '랜더스벅' 유니폼과 모자는 SSG닷컴에서 판매를 시작한 지 3분 만에 완판되는 등 호응도 높았다.

이마트24가 이번에 선보이는 SSG랜더스 라거는 '2019, 2020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서 대상을 차지한 양조장플레이그라운드 브루어리가 제조한다. 슈퍼스타즈 페일에일은 SSG랜더스의 원조격이라고 할 수 있는 야구단 슈퍼스타즈(1982년~1985년)의 마스코트를 캔 디자인에 적용한 레트로 콘셉트다. 슈퍼스타즈 페일에일은 내 수제맥주의 시초격이자 1세대 수제맥주 브루어리인 '구미호 맥주'로 유명한 카브루와 손을 잡았다.

백지호 이마트24 MD담당 상무는 "이마트24의 2020년, 2021년 상반기 수제맥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10%, 516%씩 증가했다"면서 "다양한 풍미를 지닌 수제맥주를 찾는 고객들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상황에서 SSG랜더스를 모티브로 한 다양한 수제맥주를 선보여 가맹점과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