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원 광명시장, "조직 내 칭찬하는 문화는 매우 중요하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광명) 박재천 기자
입력 2021-07-20 14: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5명 선정하고 격려

  • 적극행정으로 시민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 박차

박 시장(왼쪽 셋째)이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갖고 있다.[사진=광명시 제공]

박승원 경기 광명시장이 최근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에게 "적극적인 행정을 펼쳐 주셔 정말 감사드린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박 시장은 "조직 내 칭찬하는 문화는 매우 중요하다.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 시민을 위해 적극행정을 펼쳐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박 시장은 2020년부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을 선발하고 있으며, 지난해 3명이 선정됐다.

박 시장은 16일 올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된 공무원 5명을 만나 축하와 함께 따뜻한 격려의 말을 잊지 않았다.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은 시민 체감도, 시정 기여도, 적극·창의·전문성, 확산 가능성 등 5개 항목을 기준으로, 2차에 걸친 심사를 통해 5명이 최종 선정됐다고 귀띔한다.

이번에 선정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은 기후에너지과 박민관 과장, 자치분권과 박진숙 팀장, 철산4동 이현주 주무관, 지역경제과 이태영 센터장, 일자리창출과 이현우 주무관 5명이다.

이들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에게는 근무실적 가점과 특별휴가 등의 인센티브가 부여될 전망이다.

박 시장은 적극행정이 공직문화에 뿌리 내릴 수 있도록 2019년 광명시 적극행정 운영 조례를 제정하고, 이를 바탕으로 시민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적극 행정 문화 확산을 위해 주력하고 있다.

한편, 박 시장은 "시민에게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제도를 활성화해 활기찬 조직 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