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재형, 여의도 ‘명당’ 대하빌딩에 대선 캠프 차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21-07-18 17: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국회 가깝고 언론과 소통하기 용이한 곳”

최재형 전 감사원장(오른쪽)이 17일 오전 부산 해운대구 석대사거리 동천교 인근에서 김미애 국민의힘 의원과 국민의힘 해운대구을 당원협의회가 마련한 환경미화 봉사활동 시작에 앞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대선주자인 최재형 전 감사원장이 18일 여의도 대하빌딩에 캠프 사무실을 계약했다고 밝혔다.

최 전 원장 측은 18일 보도자료를 내고 이렇게 전했다. 최 전 원장 측은 인테리어 공사를 거쳐 이달 하순에 사무실을 열 계획이다.

국회의사당 앞 대하빌딩은 과거 고(故) 김대중 전 대통령과 이명박·박근혜 전 대통령이 대선 때 사용해 ‘선거명당’으로 불리는 곳이다.

최 전 원장 측은 “국회와 가깝고 언론과 소통하기 용이한 곳으로 잡는 게 좋겠다는 최 전 원장의 뜻에 따랐다”고 설명했다.

선거 캠프 이름은 ‘최재형 열린 캠프’로 정해졌다. ‘작고(Small)', ‘똑똑하고(Smart)', ‘섬기는(Servant)'의 ‘3S’ 운영 원칙도 발표했다.

최 원장 측은 이명박 정부 청와대 행정관 출신인 김기철 공보팀장과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의 과거 비서 출신인 김준성 메시지팀장을 실무진으로 영입했다. 특보 등 일부를 제외한 대부분의 직책은 팀장, 팀원으로 통일한다는 방침이다.

최 전 원장은 캠프 구성 방향에 대해 “과거를 돌아보면, 집권 이후 발생하는 여러 문제가 이미 대선 과정에서 잉태되는 경우가 많았다”며 “캠프가 마치 예비 청와대로 인식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철저히 실무 지원조직으로 꾸려달라”고 당부했다.

최 전 원장은 “계파의 시대를 넘어서야 한다”며 “출신에 관계없이 유능한 분들을 모셔 미래로 갈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능력 위주의 인사 원칙을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