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 T커머스·모바일 성장세 유지…하반기 실적 모멘텀 지속" [현대차증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문지훈 기자
입력 2021-06-29 08: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주경제 DB]


현대차증권은 29일 현대홈쇼핑에 대해 2분기뿐만 아니라 하반기에도 양호한 실적 개선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목표 주가는 기존 12만6000원, 투자 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박종렬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2분기 현대홈쇼핑의 취급고(별도 기준)가 1조653억원으로 지난해 2분기보다 4.4%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2분기 매출은 2819억원, 영업이익은 48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4%, 11.0% 늘어날 것으로 예상했다.

박 연구원은 "렌터카와 가전 등 취급고 기여 상품군의 회복으로 전분기와 달리 취급고가 탄탄한 성장률을 기록할 것"이라며 "T커머스 고성장으로 TV 부문의 성장률이 크게 높아진 가운데 모바일 부문의 성장으로 전체 취급고 성장률이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박 연구원은 하반기에도 현대홈쇼핑의 실적 모멘텀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했다. 올해 취급고는 4조1772억원으로 지난해보다 3.4%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1749억원으로 12.3% 늘어날 것으로 추정했다.

그는 "무형상품의 매출 비중이 축소된 반면 식품과 주방, 홈인테리어 등 고마진 유형상품 비중 제고에 다른 매출총이익률 개선과 수익성 중심 경영에 따른 판매관리비 부담 축소로 영업이익이 외형성장률을 크게 웃도는 구조를 지속할 전망"이라고 말했다.

이어 "최근 주가 상승에도 불구하고 2분기 및 하반기 양호한 실적 모멘텀을 통한 주가 재평가 가능성도 충분하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