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노조 “安, 당명 변경·고용승계 과도한 요구는 불공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21-06-23 10: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국민의당, 몸집 부풀리기 의혹…채무 변제 등 받아들일 수 없어”

2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국민의당 합당 관련 실무협상단 회의에서 국민의힘 성일종 단장(오른쪽 세번째)과 국민의당 권은희 단장(오른쪽 네번째)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사무처 노동조합이 23일 국민의당 합당 논의와 관련, “대선 승리라는 국민적 염원을 이뤄내고자 합당에 찬성했으나 합당이 꼼수와 특혜의 전유물로 오용되는 것은 정당 민주주의와 국민적 신뢰에 심각한 타격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고 했다

사무처 노조는 이날 입장문을 내고 “국민의당이 최근 당협위원장 임명, 사무처 당직자 늘리기 등 몸집 부풀리기 의혹이 있다”며 “대선이라는 큰 밭을 갈아야 할 중차대한 시기에 물 먹인 소를 사는 일은 절대 용납할 수 없다”고 했다.

노조는 특히 “직전 합당 전례(새로운보수당 합당)를 기준으로 당의 규모(의원수 등)에 비례한 합당 조건을 설정해야 한다”며 “당명 변경, 사무처 전원 고용 승계, 채무 변제 등 합당을 볼모로 한 과도한 요구는 국민적 기대를 악용하는 파렴치한 불공정 행위이자 꼼수로 당장 철회하라”고 요구했다.

노조는 또 △비도덕적 언행자의 당적 및 고용승계 불가 △특정 대선 후보 지지활동 경력자 사무처 고용 불가 등의 원칙도 천명했다. 노조는 당직자 고용 승계와 관련, 고용보험 2년 이상 안 대표 합당 발표시 재직 여부 등을 토대로 검토하겠다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