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경기푸른미래관 남자 입사생 100명 내외 추가 모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송인호 기자
입력 2021-06-21 10: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내달 12일부터 20일까지 푸른미래관 홈페이지 통한 온라인 접수

경기도가 지원하고  (재)경기도민회장학회가 위탁 받아 운영하고 있는 경기푸른미래관이 올해도 남자 입사생 100명 내외의 추가 선발을 위해 내달 12일부터 20일까지 9일 간 입사희망자를 모집하기로 했으며 가정소득을 최우선적으로 고려, 선발토록 해 취약계층의 입사기회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사진=경기도 제공]

경기도가 운영하고 있는 장학관이 입사생 100여명을 추가로 선발키로 했다.

도가 지원하고 (재)경기도민회장학회가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는 경기푸른미래관(이하 푸른미래관)이 올해도 남자 입사생 추가 선발을 위해 내달 12일부터 20일까지 9일 간 입사희망자를 모집하기로 했다.

21일 푸른 미래관에 따르면 이번 추가모집은 군입대 등의 사유로 발생한 공실을 재공급하는 것으로 선발예정 인원은 2학기 중간입사를 대비한 남자 예비후보 100명 내외다.

입사생 선발 공고일(6월 21일) 현재 학생 또는 학생의 보호자가 도내에서 2년 이상 계속해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학생 중 서울과 경기도 소재 대학에 재학 중인 대학생이면 성적과 관계없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입사신청은 푸른미래관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접수만 가능하며 성적과 무관하게 가정소득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해 선발토록 하고 있어 취약계층의 입사기회가 더욱 확대됐다.

코로나19로 인해 올 1학기에 1인1실로 제한운영 했으며 2학기에도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입사확정자에 한해 대면수업 증빙서류 제출 등을 통해서 입사가 제한될 가능성도 있다.

푸른미래관은 서울시 도봉구 우이천로394(쌍문1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2인1실용 사실 185실과 도서관, 체력단련실, 휴게실, 강당, 식당 등의 각종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또 재사생들의 자율활동 지원과 저명인사 초청강연, 취업아카데미 운영, 해외봉사․문화탐방 등 각종 자체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어 재사생들로부터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푸른미래관 이용부담금은 월 15만 원(1일 3식 제공)으로 저렴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