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2021년 '아름다운 납세자 30인'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면수 기자
입력 2021-06-14 17: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김대지 국세청장(가운데)과 올해 아름다운 납세자로 선정된 이승연 삼천포서울병원 이사장(왼쪽 세번째), 이옥자 장다리마늘약선 대표(오른쪽 세번째)가 14일 세종청사 1층 조세박물관에 설치된 아름다운 납세자 홍보관을 제막한 후 박수를 치고 있다.]


동아기획 이경희 대표는 한국장애인자립연계협회를 설립한 후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현재 소속 직원 대다수가 협회 후원과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있다.

또 경남 사천에 있는 승연의료재단 삼천포서울병원(이사장 이승연)은 지난해 해외로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유입·확산 위기 속에서 입국자 자가격리시설로 사용하도록 병원 건물 일부를 무상으로 제공했다.

아울러 해당 병원은 세월호 참사 당시 잠수사 잠수병 치료 의료기관으로도 잘 알려진 곳이다. 이 이사장은 또 올해 3월 제55회 납세자의 날에 아름다운 납세자로 뽑혀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

국세청은 성실납세와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세종청사 1층 조세박물관에 이승연 이사장 등 아름다운 납세자 30인을 소개하는 홍보관을 설치하고 14일 제막식을 개최했다.

국세청에 따르면 아름다운 납세자는 성실납세와 더불어 기부, 봉사,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 가치 실현으로 귀감이 되는 납세자를 찾아 포상하는 제도다.

올해는 코로나19 재난 극복에 기여한 납세자도 함께 아름다운 납세자로 선정했다. 국세청은 아름다운 납세자 수상자에게 모범납세자와 동일한 혜택을 부여해 주고 있다.

이에 수상자들은 3년간 세무조사를 미룰 수 있으며, 세금납부를 미룰 때 담보를 면제받는다.

또 인천공항 납세지원센터 내 모범납세자 전용 비즈니스 센터를 이용할 수 있고, 출입국시 공항에서 우대 심사를 받을 수 있다. 올해부턴 무역보험료 할인(20%)·가입한도 우대(50%), 신용보증기금 보증료율 할인(0.2%포인트)·보증비율 우대(최대 90%) 혜택도 추가로 받는다.

아름다운 납세자 전체 명단과 활동 내용은 국세청 누리집의 '알림·소식' 카테고리의 '모범·아름다운 납세자' 항목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아름다운 납세자 추천은 국세청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국세청 납세자보호담당관실에 이메일로 보내거나 전국 세무관서 납세자보호담당관실로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