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이마트·피앤지와 친환경 캠페인 추진

윤동 기자입력 : 2021-06-03 08:00
포스코가 이달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해 이마트와 한국피앤지 등과 함께 업무협약을 맺고 친환경 캠페인을 추진한다.

포스코는 스테인리스 제품의 친환경성을 알리고 플라스틱 폐기물을 감축하기 위한 기업시민 실천 활동의 일환으로 이마트 , 한국피앤지, 해양환경공단, 테라사이클 등 4사와 함께 플라스틱 회수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플라스틱 회수 캠페인은 칫솔, 샴푸 통, 식품 용기 등 생활속 폐플라스틱을 모아 업사이클링(디자인 또는 활용도를 더한 재활용)으로 자원 순환을 실천하자는 취지다. 각 참여사는 6월 5일 환경의 날을 기념해 '가져와요 플라스틱 지켜가요 우리바다' 기획전을 진행하며 향후 다양한 이벤트 등으로 확대 실시할 예정이다.

캠페인으로 수집된 폐플라스틱은 향후 철강재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일상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제품들로 업사이클링될 예정이다. 캠페인 참여도를 높이고 업사이클링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시키기 위해 참가자들에게는 포스코의 친환경 소재로 만든 스테인리스 텀블러 5000개를 기념품으로 제공한다.

또 포스코는 이마트가 수도권내 매장에서 운영하고 있는 플라스틱 회수 캠페인의 확산을 지원할 계획이다. 포스코는 이마트 와 함께 일반인들이 직접 체험하며 철강재의 친환경성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이마트 트레이더스 매장 내 '플라스틱 프리 푸드코트 존(Plastic Free Food Court Zone)'도 운영할 예정이다.

또 이마트 및 해양환경공단과 함께 일반시민들을 대상으로 자연 생태계와 순환의 중요성을 알리는 유튜브를 제작하고 이마트 문화센터에서 교육도 진행한다.
 

서울 대치동에 소재한 포스코 사옥 전경.[사진=포스코 제공]


  • 아주경제 공식 카카오채널 추가
  • 아주경제 공식 유튜브 구독
  • 아주TV 공식 유튜브 구독
  • 아주TV 공식 페이스북 좋아요
컴패션_PC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