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모로우바이투게더·엔하이픈, 미국 그래미가 주목한 4세대 아이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송희 기자
입력 2021-06-02 12: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투모로우바이투게더[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신예 투모로우바이투게더와 엔하이픈이 미국 그래미가 선정한 '라이징 아티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4세대 아이돌' 대표 주자로 입지를 굳히고 있다.

그래미는 지난달 30일(현지시간) 공식 누리집을 통해 '우리가 알아야 할 한국의 다섯 라이징 아티스트'(5 Rising Korean Artists To Know)라는 제목의 기사를 게재했다.

그래미는 열정적인 팬덤, 압도적인 소셜 미디어 장악력, 중독성 있는 훅과 멜로디와 눈을 뗄 수 없게 만드는 비주얼로 이제 K-팝 그룹들은 무시할 수 없는 존재라며, 한국은 대중문화의 진원지라고 소개했다. 이와 함께 방탄소년단이 '2021 그래미 어워드(GRAMMY AWARDS)' 수상 후보에 오른 것을 강조하면서 주목해야 할 K-팝 가수로 투모로우바이투게더와 엔하이픈을 꼽았다.

지난달 31일 두 번째 정규 음반 '혼돈의 장: 프리즈'를 발매한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선주문량만 70만 장(5월 30일 기준)을 돌파하며 역대급 복귀를 알렸다. 그래미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데뷔 음반 이후 수많은 장르의 음악을 선보여 왔으며, 이제는 제작과 곡 작업에도 참여한다. 그들의 음악은 시적이고, Z세대의 공감을 불러일으킨다"라고 소개했다.

이어 "정규 2집 음반으로 음악적 경력(커리어)의 새로운 시대에 접어드는 동시에 많은 이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것이다. 다양한 청취자를 공감시키면서도 매혹적인 주제를 다루는 그들의 독보적 능력은 전 세계적인 성공을 거두기에 마땅한 자격이 된다"라고 높이 평가했다.

그룹 엔하이픈[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래미는 음원과 음반 판매량 등에서 놀라운 성장세를 기록한 엔하이픈도 함께 조명했다. 그래미는 엔하이픈이 2020년에 데뷔한 신인 중 단연 눈에 띄는 활약을 펼치고 있음에 주목하며 "의심의 여지 없이, 최근 K-팝 시장에서 가장 기대되는 팀 중 하나다. 정교한 스토리텔링, 탄탄한 보컬, 눈길을 끄는 안무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라고 소개했다.

지난 4월 26일 발매돼 한국, 미국, 일본 등지에서 큰 성과를 거둔 앨범 '보더: 카니발(BORDER : CARNIVAL)'에 대한 설명도 덧붙였다.

그래미는 "엔하이픈은 신보를 통해 시간이 갈수록 더 복잡하고 흥미로워지는 자신들의 자기성찰적 세계관’을 이어갔다"라며 '괴물 신인'으로 불리는 이들은 (성장에) 속도 조절의 조짐도 보이지 않고 있다고 덧붙였다.

최근 두 번째 미니 음반 '보더: 카니발(BORDER : CARNIVAL)' 활동을 마무리한 엔하이픈은 4세대 아이돌 중 가장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인다. 한국의 주요 음원, 음반 도표는 물론 미국 빌보드와 일본 오리콘에서도 유의미한 성적을 거둬 데뷔 반년 만에 세계적 주목을 받는 팀으로 발돋움했다. 오는 7월 6일 일본 데뷔 싱글 '보더: 하카나이(BORDER : い)'를 발표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