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HCN, 전통시장 라이브커머스 ‘장봄Live’ 진행...지역 상권에 활력

신승훈 기자입력 : 2021-05-13 15:05
코로나19로 침체 겪는 지역 상권에 활로 제공 지자체 유튜브 채널 연계해 라이브커머스 진행

현대HCN이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전통시장 라이브커머스 행사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사진=동작구청 유튜브]

현대HCN이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전통시장 라이브커머스 행사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라이브커머스 행사인 ‘장봄Live’는 전통시장 온라인 마켓 플랫폼 ‘장봄’과 지자체 유튜브 채널을 연계해 진행된다. 지자체 유튜브 채널에서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진행하면 장봄에서 구매·배달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이다.

장봄Live는 이날 동작구 성대전통시장에서 첫 선을 보인다. 동작구청 유튜브 채널에서 라이브커머스로 성대전통시장 대표 상품들을 30~50% 할인된 특가로 판매한다. 시청 인증, 성대시장 4행시 등 참여 이벤트를 통해 총 200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도 지급한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현대HCN 서울 권역(서초·동작·관악) 전체로 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그간 현대HCN은 지역사업자로서 지역 소상공인과 상생 노력을 기울여왔다. 방송·통신 상품 가입 시 전통시장·중소형 마트에서 활용 가능한 쿠폰을 지급하는 등 지역 상권과 연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운영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지역 행사가 취소되고 고객과의 대면이 어려워지는 등 침체를 겪고 있는 전통시장에 홍보 지원, 판매 경로 다각화 등 활로를 제공하기 위해 라이브커머스 행사를 기획한 것이다.

현대HCN 지역채널 담당자는 “전통시장 라이브커머스가 안정적으로 자리 잡게 되면, 지역 내 상인 누구나 쉽게 소비자와 소통하고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플랫폼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아주경제 공식 카카오채널 추가
  • 아주경제 공식 유튜브 구독
  • 아주TV 공식 유튜브 구독
  • 아주TV 공식 페이스북 좋아요
2021 KEDF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2021 KEDF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