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학군 품은 초품아 아파트 ‘월배역 그랜드원’, 학부모 고민 덜어줄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석준 기자
입력 2021-05-12 10: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명문학군과 인접한 학세권 단지라면 학부모들의 수요가 높아 부동산 시장에서 불변의 스테디셀러로 통한다. 유치원은 물론 초·중·고등학교까지 대부분 안전하게 걸어서 다닐 수 있는 데다 주변에 학원, 독서실 등의 교육 시설도 가까이 자리 잡고 있기 때문에 면학 분위기가 우수해서, 자연스레 어린 자녀를 둔 학부모들에게 높은 선호도가 이어지고 있다는 분석이다.

‘교육환경 보호에 관한 법률 제8조’에 따르면 학교 경계 또는 학교설립 예정지 경계로부터 직선거리 200m 안의 지역이 교육환경보호구역으로 지정돼 있다. 학교 주변에는 유해 시설이 들어설 수 없도록 법적•제도적으로 제한하고 있기 때문에 교육환경은 물론 주거환경도 좋아진다.

또한 단지에서 도보로 통학을 하게 되면 어린 자녀들의 교통사고 위험을 크게 줄일 수 있어 학부모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매우 높다.

이와 같은 ‘원스톱 학세권’을 지닌 주거시설의 인기는 집값에서도 알 수 있다. 서울 광진구 광장동에 위치한 ‘광장현대5단지’ 아파트가 대표적인 예다. 실제 광장현대5단지는 단지에서 횡단보도도 건너지 않고 바로 광남초등학교, 광남중학교, 광남고등학교를 갈 수 있다는 점에서 학부모인 수요자들에게 특히나 인기가 높아 꾸준한 집값 상승을 보인다.

[사진=월배역 그랜드원]

대구 달서구 진천동에서 조합원을 모집 중인 ‘월배역 그랜드원’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월배역 그랜드원’은 3040 워킹맘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 인근에 ‘진월초교’가 있기 때문이다. 특히, 대로변을 건너지 않고 어린 자녀들이 곧바로 통학할 수 있는 만큼 학부모의 고민도 크게 줄어들 전망이다.

지하 3층~지상 47층 전체 9개 동이 들어설 예정인 월배역 그랜드원은 명품학군을 품은 초품아
아파트다. 가장 선호도 많은 중형 평형대인 84㎡ 단일 세대로 전 세대(999세대 예정)가 구성될 예정이며, 오피스텔 260실 총 1259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특히 유치원부터 초·중·고교까지 모두 가까운 일명 ‘원스톱 학세권’ 아파트인 만큼 인근에는 월배유치원과 진월초·월배초가 위치해 있어 어린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월서중과 월배중도 도보거리에 있으며 대서중과 대건고, 영남고, 상원고, 달서공고, 경북기계공고 등 학교가 밀집해 있으며 다수의 학권도 포진하고 있다. 특히 직선거리 기준 어린 학생이 다니는 월배초등학교(80M), 진월초등학교(150M), 월배중학교(150M)는 월배역 그랜드원과 매우 가까워 학령기 자녀를 둔 부모에게는 최선의 선택이 될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단지 바로 옆 오복공원을 비롯한 녹지 공간도 풍부하다. 또한 인근에 대천동 선사유적지와 월광수변공원 등이 위치해 쾌적한 자연환경까지 갖추고 있으며, 월배시장, 이마트, 롯데백화점, CGV, 나사렛종합병원 등의 쇼핑 시설을 비롯한 각종 생활 편의시설이 조성돼 있다

교통환경으로는 1호선 월배역이 지근거리에 위치하고, 대구 주요 도심으로 이동이 수월하며, 월배로와 앞산순환로 등을 통해 대구 각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고, 남대구IC나 유천IC를 이용하면 중부내륙고속지선으로 손쉽게 진입할 수도 있다.

한편, 월배역 그랜드원 홍보관은 대구광역시 달서구 본리동 일대에 위치하며, 코로나19로 인하여 사전 예약 후 방문·상담이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