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G제약·한독, 싱가포르 바이오 기업에 '항암신약' 기술이전 계약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환욱 기자
입력 2021-05-10 17: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기술이전 계약금·마일스톤 1934억원 규모

[사진=CMG제약 제공]


차바이오텍 계열사 CMG제약과 한독이 싱가포르 AUM바이오사이언스와 표적항암신약에 대한 기술이전 계약을 10일 체결했다.

CMG제약과 한독은 이날 싱가포르 AUM바이오사이언스와 Pan-TRK 저해 표적항암신약 'CHC2014'에 대한 기술이전 계약과 전략적 협업 관계를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양사는 AUM바이오사이언스에 한국을 제외한 전 세계에서 CHC2014에 대한 개발·제조·상업화 권리를 이전한다.

계약금과 마일스톤은 1억7250만달러(한화 약 1934억원)이고 양사에 각각 50대 50 비율로 배분한다. 또한 경상기술사용료(로열티)를 순매출액에 비례해서 양사는 각각 3.5~5.5%를 추가로 받게 된다.

CMG제약과 한독은 지난 2015년부터 CHC2014에 대한 공동 연구를 시작했다. 지난 2017년부터 최근까지는 국가항암신약개발사업단과 협약을 맺고 항암신약 개발을 추진했다.

CMG제약과 한독 측은 이 같은 기술력을 인정받아 항암제를 전문으로 개발하는 글로벌 임상단계 바이오테크놀로지 회사인 AUM바이오사이언스에 기술이전을 하게 됐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CMG제약에 따르면, CHC2014는 TFK 단백질군을 선택적으로 억제하는 새로운 기전의 Pan-TRK 저해 표적항암신약으로, 국내에서 성공적으로 임상 1상 수행을 마치고 최종 결과 보고서를 마무리하고 있다. 

이주형 CMG제약 대표는 "이번 기술이전 계약은 항암신약 연구분야에 대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CMG제약 최초의 해외 기술수출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김영진 한독 회장은 "AUM 바이오사이언스 경영진이 이끄는 CHC2014가 성공적으로 개발돼 희귀암 환자들의 건강한 삶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