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자동차,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100주년 기념 작곡 공모전 ‘마이바흐를 작곡하다’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홍승완 기자
입력 2021-05-07 17: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스타자동차 제공]


메르세데스 벤츠 공식 딜러 스타자동차는 마이바흐 100주년을 기념해 금난새 지휘자와 함께 ‘마이바흐를 작곡하다’ 클래식 작곡 공모전을 지난달 19일 개최했으며 1차 예선 심사 결과를 지난달 29일 공개했다.

스타자동차 관계자는 "해당 공모전은 단순히 마이바흐의 대표곡을 뽑기 위함이 아니라 예술계의 청춘들이 공모전을 통해 클래식 음악의 거장 ‘금난새 지휘자’에게 디렉팅을 받아 음악을 작곡하는 기회를 마련하는 것이 취지다"라고 밝혔다.

공모전은 지난 3월 19일부터 4월 11일까지 참가 신청이 진행됐으며 현재 심사를 통해 선발된 5명은 금난새 지휘자와의 1차 미팅을 시작으로 금난새 지휘자의 디렉팅 가이드를 받을 예정이다. 1차 미팅은 부산 수영구 복합 문화공간 F1963내에 위치한 금난새 뮤직 센터(GMC)에서 진행됐으며 5월 한 달간 금난새 지휘자의 디렉팅 가이드를 받는다.

디렉팅을 통해 발전시킨 최종 결과물은 6월 11일에 제출된 후 심사를 통해 6월 중순께 수상작 발표가 이뤄질 예정이다. 최종 수상자들에게 1등 500만원, 2등 200만원, 3등 100만원, 4-5등 50만원 (개인 소득세 비용 포함)의 상금이 수여된다. 작곡된 음악은 스타자동차 전시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마이바흐를 작곡하다’ 공모전 내용과 공모전 진행 과정은 스타자동차 SNS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스타자동차는 지난 7일 부산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동부산점 브랜드 스튜디오를 열어 고객을 만날 예정이며 오는 13일 The new S-class 론칭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