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꽃 소비 촉진을 위한 ‘원테이블 원플라워’ 행사 전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경산)김규남 기자
입력 2021-05-07 11: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꽃 나눔으로 출근길 활짝 핀 웃음꽃···일상 생활 속 꽃 생활화로 꽃 소비 확산

 경산시가 꽃 소비 촉진을 위한 ‘원테이블 원플라워’ 행사를 기획해 전개하고 있다.[사진=경산시 제공]

경북 경산시가 코로나19의 여파로 위축돼 있는 지역농가의 어려움을 타개하고  함께 하고자 전방위로 솔루션을 모색 하기위해 발 벗고 나선다.  

경산시농업기술센터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여파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를 위해 원테이블 원플라워(1Table 1Flower) 캠페인을 펼치며 꽃 소비 촉진에 앞장서 귀감이 되고 있다고 7일 경산시가 밝혔다.

코로나19 장기화로 각종 행사의 취소와 축소로 인해 화훼 수요의 감소와 매출 감소로 재배농가들이 어려움을 토로하고 있는 가운데 화훼농가의 어려움을 나누기 위해 농업기술센터에서는 가정의 달을 맞아 어버이 날을 앞두고 출근하는 직원들에게 꽃을 나눠주는 원 테이블 원 플라워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사무실 책상 하나에 한 개의 꽃을 키우자는 이번 캠페인은 위축된 꽃 소비를 촉진함은 물론 코로나바이러스 격리자 관리 등으로 지친 직원들의 정서적 안정감을 높이자는 취지도 담고 있다.

현재 센터 청사 내에는 화초류가 곳곳에 놓여 근무환경 개선은 물론, 청사를 방문하는 민원인들에게도 정서적 안정감과 아늑함을 제공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경산시 관계자는 ”코로나바이러스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들에게 작으나마 도움이 되고자 이번 캠페인을 펼치게 됐다“며 ”앞으로 지속적인 꽃 소비 촉진운동을 펼치는 한편 현장지원을 통해 화훼농가의 어려움을 함께 극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대구 수성라이온스클럽회원들이 제49회 어버이날 기념으로 어르신들께 행복한 장수사진을 선물하고 기념촬영 하고있다.[사진=경산시 제공]

또한 대구 수성라이온스클럽 회원들의 재능기부로 6일 대한노인회 경산시지회 3층 회의실에서 ‘제49회 어버이날 기념 행복한 장수사진 촬영’ 행사를 가졌으며, 5월 말에는 이날 촬영한 사진을 액자에 넣어 전달할 예정이라고 경산시가 밝혔다.

코로나19 확산 등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실시하에 그동안 장수사진을 찍어놓지 못한 어르신 45명의 사진을 촬영했고, 참여한 어르신들로부터 많은 칭찬과 함께 고마움을 전해받아 따뜻하고 온정이 깃든 경로효친의 장이 됐다.

최재림 대한노인회 경산시지회장은 “가슴 따뜻한 봉사의 마음을 가득 담아 어르신들의 아름다움을 소중하게 간직할 수 있도록 해줘서 행복하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