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아이TV, 어버이날 특집 ‘스니어스마트라이프’ 방송...“디지털기기 사용법 설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승훈 기자
입력 2021-05-06 17: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시니어·실버세대, 디지털기기 다루지 못해 서비스 '사각지대' 몰려

  • 인터넷 주문·예약 돕는다..."실생활에서 가장 많이 접하는 사례 선별"

실버아이TV가 어버이날 특집으로 오는 8일 오전 9시 ‘시니어스마트라이프’를 방송한다고 6일 밝혔다. [사진=실버아이TV]

‘100세 시대’를 위한 방송 실버아이TV가 어버이날 특집으로 오는 8일 오전 9시 ‘시니어스마트라이프’를 방송한다고 6일 밝혔다.

실버아이TV는 한국언론학회와 롯데홈쇼핑의 제작지원을 받아 시니어들이 스마트시대에 이른바 ‘디지털미아’가 되는 것을 방지하고 쉽게 디지털기기를 다룰 수 있도록 돕기 위해 2부작으로 시니어스마트라이프를 방송한다.

기본적인 스마트폰 사용법부터 시작해 무인점포에서 키오스크를 활용한 주문방법, 철도, 항공 예약 방법 등 실생활에서 가장 많이 접하는 사례를 선별해 전문용어를 쉽게 해석할 예정이다.

스마트폰과 인터넷을 통한 예약이 일상화된 가운데 시니어들은 디지털기기를 잘 사용하지 못해 불편함을 호소하고 있는 상황이다. 실제 인터넷으로 물건을 주문하거나 무인점포에서 식사를 하려고 해도 기기를 다루지 못해 사실상 각종 서비스 이용을 포기하고 있다.

이재원 실버아이TV 대표는 “사회가 고도화되고 스마트화될수록 습득력이 젊은층보다 상대적으로 떨어지는 시니어와 실버세대에 대한 교육이 중요하다”면서 “시니어스마트라이프는 디지털에 소외된 시니어와 실버층에게 실제 생활에 필요한 서비스를 직접 시연을 통해 다뤄봄으로써 삶의 질을 향상시켜 보려고 한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