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클라인 벤츠 사장 "한국 S클래스 핵심 시장...독보적 럭셔리 세단으로 고객 만족시킬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지윤 기자
입력 2021-04-28 16: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6세대 S클래스 이어 8년 만에 선보이는 7세대 모델

  • 18년간 6만7000여대 판매…중·미 이은 세 번째 시장

  • 디지털 라이트·플러시 도어핸들 등 대대적 업그레이드

"'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S클래스'는 독보적인 럭셔리 세단으로 혁신과 안전, 안락함은 물론 품질 면에서 최고가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

토마스 클라인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대표이사(사장)는 28일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더 뉴 S클래스 코리안 프리미어'에서 대형 세단 더 뉴 S클래스를 국내에 처음으로 공개하며 이같이 강조했다. 더 뉴 S클래스는 벤츠코리아가 2013년 출시한 6세대 S클래스에 이어 약 8년 만에 내놓는 7세대 완전변경 모델이다.

S클래스는 특히 한국 고객의 선호도가 높은 차종이다. 클라인 사장은 "지난 18년 동안 한국에서 6만7000여대의 S클래스를 판매했으며 이는 벤츠코리아가 국내 공식 판매를 시작한 이래로 기록한 전체 판매량의 약 12%에 달한다"고 말했다. 한국은 중국, 미국 다음으로 S-클래스 판매량이 많은 시장이기도 하다. 

클라인 사장은 "한국 고객들은 편안한 승차감, 우수한 조향력, 탁월한 안전 사양, 멋진 스타일 등을 이유로 S클래스를 사랑한다"며 "특히 더 뉴 S클래스는 벤츠 역사상 가장 대대적인 업그레이드 과정을 거친 만큼 수준 높은 한국 고객의 요구사항을 충족할 것"이라고 말했다.
 

토마스 클라인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대표이사(사장)가 28일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더 뉴 S클래스 코리안 프리미어'에서 '더 뉴 S클래스'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제공]

실제 더 뉴 S클래스에는 다양한 신기술이 적용됐다. 대표적인 것이 '디지털 라이트'다. 헤드램프당 130만 이상의 픽셀로 이뤄진 프로젝션 모듈과 84개의 고성능 멀티빔 발광다이오드(LED) 모듈이 적용된 고해상도 조명 시스템을 탑재한 디지털 라이트는 카메라와 센서, 내비게이션을 통해 실시간으로 수집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개별 헤드램프의 픽셀 밝기를 알아서 조절한다. 차량 전면에는 다목적 카메라, 증강현실(AR) 내비게이션 카메라, 360도 전면 카메라 및 중장거리 레이더를 포함한 첨단 요소들이 탑재됐다.

새롭게 적용된 '플러시 도어 핸들'은 운전자가 다가가거나 도어 핸들 표면을 만졌을 때 돌출되며, 차가 출발하거나 차 문이 잠기는 순간에는 자동으로 원위치로 돌아간다. 차량 근처에서 키가 감지되면 작동하기 때문에 편리하게 문을 열 수 있다.
 

'더 뉴 S클래스' 실내. [사진=유대길 기자]

실내도 디지털 요소를 강화했다. 12.8인치형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센트럴 디스플레이는 차량과 편의 기능을 한층 직관적으로 제어할 수 있도록 해준다. 운전석의 12.3인치형 3D 계기반은 주행 중 주요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업그레이드된 버전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MBUX'가 탑재돼 뒷좌석을 포함한 전 좌석에서 음성 명령으로 차량 내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더 뉴 S-클래스는 새로운 알루미늄 하이브리드 차체를 채택해 충돌 안전성을 높였다. 경량화 및 차체 강성 강화로 민첩한 핸들링을 제공하고, 소음·진동을 저감시켜 정숙한 운행이 가능하다. 벤츠코리아는 후륜구동과 사륜구동, 가솔린과 디젤엔진을 탑재한 △더 뉴 S 350 d △더 뉴 S 400 d 4매틱 △더 뉴 S 500 4매틱 △더 뉴 S 580 4매틱 4종의 엔진 라인업을 우선 출시한다. 가격은 1억4060만~2억1860만원이다. 

클라인 사장은 이날 벤츠코리아의 서비스 정책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그는 "벤츠코리아는 '최고의 고객 경험'을 우선으로 생각한다"며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인도하는 것을 넘어 품격에 걸맞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벤츠코리아는 올해 들어 새로운 전시장과 서비스센터를 개장하고, 기존 센터를 확장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 2월에는 세계 최초로 한국에 '미 케어'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이기도 했다. 이 앱을 활용하면 다양한 차량 관련 서비스를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받을 수 있다.

향후 전기차 시장 공략에 대한 계획도 내놨다. 클라인 사장은 "올여름 '더 뉴 EQA'에 이어 연말에는 '더 뉴 EQS'를 출시하며 순수 전기차 라인업을 확장할 계획"이라며 "점점 풍성해지는 EQ 포트폴리오와 함께 EQ 서비스 네트워크 규모도 확장해 한국 전기차 시장에서 주요한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덧붙였다. 
 

28일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더 뉴 S클래스 코리안 프리미어'에서 모델들이 '더 뉴 S클래스'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유대길 기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