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국비확보로 "지역경제 활성화 꾀한다"···국비확보 및 시정 발전위한 시정 현안사업 간담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상주) 피민호 기자
입력 2021-04-05 10: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포스트 코로나 시대 현안사업 추진 및 경제 활성화 위한 공조 구축

[사진=상주시 제공]

“2022년도에는 상주시가 재도약하는 원년이 될 수 있도록 모두가 하나로 협력하고 함께 노력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경북 상주시는 지난 2일 시청에서 지역 국회의원과의 ‘국비 확보 및 시정 발전을 위한 시정 현안사업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임이자 국회의원과 강영석 상주시장, 정재현 상주시의회 의장과 국민의힘 소속 시·도의원 등이 참석해 2022년 주요 국가 투자 예산사업 확보와 시정핵심 현안사업 및 주요 민원사항 해결 방안 등을 논의했다.

참석자들은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됨에 따른 소비 심리 악화, 소상공인 경영 악화 등 경제 위기가 계속되는 상황에서 이를 타개하고 지역민 생활 안정, 경기 활력 제고, 주요 현안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국·도비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내년 국비 확보 목표는 총 67개 사업에 1645억원이며, 중점 추진 및 건의할 사업은 △경천섬 테마화 사업 △회상나루 관광지 리뉴얼 사업 △낙동강 수열에너지단지 조성사업 △국도 25호선(내서~화서) 건설사업 △강창교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 등이다.

정부예산안은 중앙부처별 예산요구안을 작성해 오는 5월 말까지 기재부에 제출되며 6월부터 기재부 심의를 거쳐 9월 2일 국회에 최종 제출된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시의 주요 현안사업 추진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국회의원과 시·도의원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