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日 신곡 'Film out' 세계적 인기···97개국 차트 휩쓸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석준 기자
입력 2021-04-04 13: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일본 신곡 '필름 아웃'(Film out)이 세계 97개 국가·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정상을 휩쓸었다고 소속사 빅히트 뮤직이 4일 밝혔다. '필름 아웃'은 전날 일본 오리콘이 발표한 최신 데일리 디지털 싱글 랭킹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사진=연합뉴스]

그룹 방탄소년단(BTS)가 신곡으로 또다시 전 세계적으로 차트를 휩쓰는 중이다.

4일 가요계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신곡 ‘Film Out'이 지난 3일 일본 오리콘 최신 차트에서 다운로드 2만344건을 기록하면서 데일리 싱글랭킹 1위를 차지했다.

앞서 2일 방탄소년단은 오는 6월 16일 발매 예정인 일본 베스트앨범 'BTS, THE BEST'의 수록곡 ‘Film Out'을 공개했다. ‘Film Out'은 사랑하는 사람을 향한 애절한 가사가 돋보이는 발라드 장르곡으로 멤버 정국이 작곡에 참여했으며 일본 록밴드 ’백 넘버‘와 함께 작업했다.

‘Film Out'은 일본을 넘어 전 세계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3일 정오까지 전 세계 97개 국가/지역 아이튠즈 톱송 차트 정상에는 ‘Film Out'이 자리했다. 또한, ‘Film Out'은 라인 뮤직과 AWA, mora 등 일본 주요 음원사이트에서도 1위를 기록했다.

유튜브에 공개된 ‘Film Out' 뮤직비디오는 24시간 만에 조회 수 2938만회를 넘어서면서 일본 오리지널 곡 사상 24시간 최다 조회 수를 기록했다. 4일 오후 2시 기준 조회 수는 4666만회를 넘어섰다.

한편 방탄소년단의 일본 베스트앨범  'BTS, THE BEST'에는 최근 미국 음악 차트 빌보드 1위를 기록했던 디지털 싱글 곡 'Dynamite'를 포함해 2017년부터 4년 동안 일본에서 발매한 싱글과 앨범 수록곡 등 총 23곡이 담길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