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기자단 '트래블리더' 13기 출범

기수정 문화팀 팀장입력 : 2021-03-29 08:10
Z세대 대상 비대면 안전여행 홍보 활동 펼친다

[사진=한국관광공사 제공]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가 대학생 SNS 기자단 '트래블리더' 13기를 선발하고, 지난 26일 온라인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선발된 13기 트래블리더는 총 32명으로, 13대 1의 경쟁률을 뚫었다. 

이날 온라인 발대식에서 32명의 기자는 국내 여행지 화면을 배경으로 한복을 착용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내·외국인에 한복 문화를 알리는 관광벤처기업 '한복남'과 협업한 가운데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이외에도 임명식, 여행기사 작성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이들은 Z세대를 대상으로 국내여행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한 해 동안 여행지 취재부터 여행 콘텐츠 제작, 온라인 홍보활동 등을 다양하게 펼칠 예정이다.

특히 올해엔 코로나시대에 안심하고 여행할 수 있는 여행지 추천과 안전한 여행방법을 소개하고, '랜선 여행' 등 코로나시대 맞춤 디지털 콘텐츠 제작에도 참여할 계획이다. 

강종순 관광공사 국내디지털마케팅팀장은 "트래블리더 활동을 통해 코로나 이후 Z세대의 국내여행 수요를 늘리는 것이 목표"라며 "최근 급격히 디지털화된 여행 트렌드에 가장 적합한 크리에이터로 그 활약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트래블리더는 2009년부터 지금까지 약 860여명의 대학생이 활동했다. 역대 트래블리더들의 생생한 여행 체험기는 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컴패션_PC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