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철역 예정지 40억원대 투기 의혹 포천시청 공무원 소환조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재환 기자
입력 2021-03-21 21: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전철역이 신설될 예정지 인근에 40억원 규모의 땅과 건물을 매입한 경기도 포천시청 공무원이 반부패방지법 위반 혐의로 소환조사를 받았다.

21일 경기북부경찰청 부동산 투기사범 특별수사대는 반부패방지법 위반 등의 혐의로 고발된 포천시청 소속 간부급 공무원 A씨를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이날 오전 10시께부터 약 11시간 동안 조사했다.

A씨는 지난해 9월 부인과 공동명의로 도시철도 7호선 연장 노선의 역사 예정지 인근 2600여㎡ 땅과 1층짜리 조립식 건물을 매입했다. 매입 비용 약 40억원은 담보 대출과 신용 대출로 마련했다.

앞서 사법시험준비생모임(사준모)은 "매수 이후 실제로 이 부동산 부지 인근에 광역철도역 도입이 결정됐다"며 A씨를 고발했다.

그러나 A씨는 해당 지역에 철도역사가 생긴다는 정보는 이미 다 알려진 상태여서 문제가 없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경찰은 A씨가 이전에 도시철도 연장사업 관련 업무를 담당했던 만큼 내부 정보를 이용해 투기한 것으로 보고 수사를 벌여왔다.

경찰 관계자는 "피의자가 담당했던 업무와 부동산 매입 사이의 연관성이 쟁점"이라면서 "철도노선 연장 사실이 어느 정도 알려져 있었다고 하더라도, 구체적인 전철 역사 등의 공포되지 않은 내용은 업무상 비밀이라고 판단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