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L, 천연⋅유기농 화장품 원료승인제 국내 1호 기업에 세바바이오텍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승요 기자
입력 2021-03-08 16: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KCL]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이하 KCL)은 세바바이오텍을 천연⋅유기농 화장품 원료승인제 국내 1호 기업으로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

천연⋅유기농 화장품 원료승인제는 식약처의 '천연화장품 및 유기농 화장품의 기준에 관한 규정(식약처 고시 제2019-66호)'에 따라 KCL과 같은 천연⋅유기농 화장품 인증기관에서 올해 1월 29일부터 민간자율승인으로 운영되고 있다.

화장품 원료 제조업체 등이 천연⋅유기농 화장품 인증기관에 인증 신청을 하면 문서심사와 공장심사를 통해 천연⋅유기농 함량을 확인받아 승인서를 발급받게 되며, 승인 기간은 3년이다.

국내 1호 기업으로 선정된 세바바이오텍은 발효 녹차추출물, 홍삼추출물, 어성초추출물 등 총 9종 유기농 원료에 대해 승인을 받았다.

임혜원 세바바이오텍 대표는 "마이크로바이옴 기술을 접목해 인증받은 천연⋅유기농 화장품 원료를 활용한 화장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윤갑석 KCL 원장은 "천연⋅유기농 화장품 원료승인을 통해 값비싼 해외 원료대신 인증 받은 우리 유기농산물로 만든 원료를 사용함으로써 국내 천연⋅유기농 화장품 산업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