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T장학재단, 코로나19로 어려운 대학생에 장학금 전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성현 기자
입력 2021-03-08 14: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SNT장학재단은 제8기 SNT 장학생 66명을 선발하고 총 5억28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8일 밝혔다. SNT장학재단이 지난 8년간 대학들에게 지원한 장학금은 35억원에 달한다. 

SNT장학재단은 지난 2014년부터 가정형편이 어려운 이공계 우수 대학생들을 선발해 매년 장학금을 지급해 왔다. 지금까지 SNT 장학금 수혜를 받은 학생은 8년 동안 460여명에 달한다. 

SNT장학재단은 2014년 첫 장학금 전달 이후 매년 2월에 장학증서 수여식을 갖고 선발된 장학생들에게 축하하고 격려하는 행사도 함께 열었다. 다만 지난해와 올해는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차원에서 장학증서 수여식을 모두 취소하고 장학금만 지급했다.

최평규 SNT장학재단 이사장은 “우리나라의 청년 대학생들이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학업과 경제적인 측면에서 최악의 어려운 상황을 겪고 있다”며 “비록 작은 정성이지만 SNT의 도전과 희생정신을 닮은 우수한 청년 인재들이 용기를 잃지 않고 희망을 키워가는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최평규 SNT장학재단 이사장(오른쪽)이 2019년 제 6기 장학생들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하고 있다. [사진=SNT장학재단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