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송파·강동구와 상생 협력 통한 '지속가능 도시 발전 협약'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하남) 박재천 기자
입력 2021-03-05 14: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지하철 3 ․ 5 ․ 9호선, GTX-D, 위례신사선 등 추진 위한 긴밀한 협력

하남시가 송파·강동구와 상생 협력 통한 지속가능 도시 발전 협약을 체결했다.[사진=하남시 제공]

경기 하남시가 송파·강동구와 ‘지자체간 상생 협력을 통한 지속가능 도시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협약식은 3개 단체장과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송파구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협약은 송파구의 한국예술종합학교 유치를 위한 광역적 연대 협력 제안이 계기가 돼 교통·환경·감염병 분야 등 6개 분야에 대해 3개 지자체가 상호 지원 및 협력하기로 합의한데 따른 것이다.

3개 지자체는 협약을 통해 한예종 송파구로의 캠퍼스 이전 위한 광역적 연대, 문화예술·체육·교육인프라 자원 상호 지원 및 공유, 도로·교통망(광역 포함) 구축, 각종 환경정책 사업과 하천의 효율적 관리 등을 상호 협력키로 했다.

시는 협약으로 인근 지자체인 송파·강동구와 협의가 필수인 시 주요현안 해결을 위한 소통 창구가 마련된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이번 협약이 강동구와 지하철 5·9호선,  GTX-D 사업, 송파구와 지하철 3호선, 위례신사선 등 주요현안에 대해 긴밀히 협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김 시장은 “이 자리는 서로가 길이 되는 140만 하남·송파·강동 시민들의 삶과 미래를 위한 협약식”이라면서  “코로나19 백신 접종과 방역 연대를 포함 대전환기를 준비하는 6대 분야 협력은 3개 지자체 상생에 큰 기여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