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미니 LED TV 'QNED' 4월에 베일 벗는다

김지윤 기자입력 : 2021-03-03 09:11
LG전자가 미니LED TV인 'LG QNED'를 다음 달 출시한다.

3일 업계에 따르면 LG전자는 미국 홈페이지를 통해 LG QNED TV 주요 제품을 소개했다. 아직 정식 출시 날짜가 정해지진 않았지만, 업계에는 다음 달 중 나올 것으로 보고 있다.

미니LED TV는 광원 역할을 하는 백라이트 주변에 100~200 마이크로미터(㎛) 크기의 LED를 촘촘하게 넣은 액정표시장치(LCD)를 기반으로 하는 TV다.

LG전자는 퀀텀닷(Quantum dot)과 나노셀(Nanocell) 기술을 합친 새로운 색상 표현 기술을 적용한 미니LED TV라는 의미를 담아서 신제품을 'LG QNED'라고 명명했다.

홈페이지에 따르면 LG QNED TV 주요 제품은 8K 라인업인 'QNED99' 시리즈의 86인치형 모델과 75인치형 모델, 4K 라인업인 'QNED90' 시리즈의 86인치형 모델과 75인치형 모델 등이다.

LG전자는 8K와 4K 해상도를 포함해 10여개 모델을 글로벌 시장에 판매한다는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홈페이지에 소개된 모델 외에도 또 다른 제품들도 순차 출시하며 QNED TV 라인업을 점차 확대할 것으로 알려졌다.

TV 업체들이 LCD를 프리미엄화한 미니LED TV를 전략적으로 출시하며 미니LED TV 시장이 확대하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올해 미니LED 시장은 최대 300만대 규모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LG전자, 미니LED TV 'LG QNED'. [사진=LG전자 제공]



 

컴패션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