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돈 의왕시장 "2021년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내일로' 근로지원 협약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의왕) 박재천 기자
입력 2021-03-02 14: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온케어스, 진성하이텍, 에버그린, 유니전자 등 4개 기업 청년 채용 나서

김상돈(가운데) 시장이 희망의왕 청년 내일로 사업 협약서를 내보이고 있다.[사진=의왕시 제공]

김상돈 경기 의왕시장이 2일 "하루빨리 코로나19 상황이 종식돼 지역경제가 활성화되고, 기업과 청년 모두가 웃을 수 있는 날이 오길 기대한다"고 피력했다.

이날 김 시장은 2021년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인 '희망의왕 청년 내일로 사업'에 선발된 관내 기업에서 고용한 청년들과 함께 근로지원 협약을 맺은 뒤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희망의왕 청년 내일로 사업은 지난 2월 접수를 시작해 21개 기업과 미취업 청년 13명이 신청했고, 이 중에서 7개 기업과 청년 7명에 대한 지원을 결정했다는 게 김 시장의 설명이다.

사업 참여기업으로 선발된 이온케어스, 진성하이텍, 에버그린, 유니전자 등 4개 기업은 접수자 중 적합한 청년을 채용했다.

하지만 세코스, 원앤원, 채울 등 3개 기업은 접수한 청년 중 적합자를 찾지 못해 향후 2주간 자체 채용공고를 거쳐 채용이 확정될 경우 협약체결 후 사업에 참여하기로 했다.

김 시장은 2018년 시작한 이번 사업으로 그 동안 43개 기업 60명에 대해 인건비를 지원했다. 또 2년 근속을 마치고 3년차 근무 중인 청년에게는 4회에 걸쳐 근속 인센티브 총 1000만원을 지급하게 된다.

한편, 김 시장은 "내일로 사업에 선정된 기업에서는 청년들이 능력을 발휘하고, 일하기 즐거운 환경을 만들어 달라"고 강조하고, "청년들은 맡은 직무에서 좋은 성과를 이뤄 기업과 청년이 상생하며 함께 발전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