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균 총리, 오늘 인플루언서들과 '디브리핑'...직접 PPT 발표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경은 기자
입력 2021-02-26 09: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6일 오후 성동구 '상상플래닛'서 간담회

  • 인플루언서 및 소통전문가 다수 참석 예정

정세균 국무총리가 지난 25일 정부서울청사 브리핑실에서 모든 부처 기자를 대상으로 한 개방형 정례 브리핑을 마치고 브리핑실을 나오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정세균 국무총리가 26일 오후 서울 성동구 '상상플래닛'에서 인플루언서 및 소통전문가, 부처·지자체 디지털소통 담당자들과 간담회를 진행한다.

국무총리비서실에 따르면 이날 간담회에는 양윤직 오리콤 미디어컨설팅 본부장, 김미경 MKTV 대표, 이승환 'ㅍㅍㅅㅅ' 대표, 이필성 샌드박스네트워크 대표이사, 이규빈 국무조정실 사무관 등이 참석한다. 이외 부처 및 지자체 디지털소통 담당자 16명도 온라인으로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총리실이 뉴미디어 소통플랫폼, 이른바 '문턱없는 d-브리핑' 운영을 계기로 디지털시대 공공부문 정책 소통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정 총리는 이번 행사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현장에서의 경험과 진정한 소통에 대한 생각을 직접 PPT 발표를 통해 소개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는 엄중한 코로나19 상황을 고려, 현장 참석을 최소화하고 칸막이 설치 등 방역수칙을 준수해 진행될 예정이다. 총리실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총리실은 "국민들과 다양하고 폭넓은 소통을 위해 유튜브, 페이스북, 블로그 등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활발히 운영하고 있는 인플루언서와 함께 지속적으로 소통·협업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사진=국무총리비서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