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성용 측 "법적 대응 불사" 입장...후배 "그들 오히려 성문제로 학교 떠나" 주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기연 기자
입력 2021-02-25 08: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연합뉴스]


축구선수 성폭행 논란에 휘말린 기성용이 법적 대응을 불사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가운데, 학교 후배들이 피해를 주장한 이들이 오히려 문제아들이었다고 주장하고 나섰다. 

25일 인터풋볼에 따르면 기성용의 후배이자 성폭행 피해를 주장한 이들과 동기인 A씨는 "당시 축구부 합숙소에 20~30명이 다 같이 모여서 생활했다. 군대 막사와 비슷한 환경에서 2명을 따로 불러 구강 성행위를 강요했다는 건 말이 안 된다"며 선을 그었다. 

또 다른 동기 B씨는 "그들이 오히려 학창 시절 문제가 많았다. 그들은 졸업 후 인근 축구명문 광양제철중에 입학했다. 하지만 중학생 시절 성 문제를 일으켜 강제로 학교를 떠나야 했다. 이들은 후배들에게 강제 자위행위 및 성행위를 강요해 문제가 됐다"고 주장했다. 

이어 "결국 그중 한 명은 학교에서 강제로 쫓겨나 브라질로 유학을 가야 했다. 일각에서 '한국을 떠나 외국에서 에이전트를 한다'고 하던데, 사실은 학창 시절 문제를 일으켜서 강제로 한국을 떠난 것"이라며 당시 전남드래곤즈 임원이던 아버지 역시 아들의 문제로 직장에서 해고됐었다고 설명했다.

앞서 24일 피해자 측 박지훈 변호사는 "사건은 2000년 1~6월 전남의 한 초등학교 축구부 합숙소에서 일어났다. 당시 6학년이던 가해자 2명은 5학년이던 피해자 두 명을 불러내어 구강성교를 강요했다"고 주장하는 보도자료를 냈다.

특히 이 과정에서 박 변호사는 "가해자 중 한 명은 최근 수도권 모 명문구단에 입단한 국가대표 출신 스타플레이어"라고 특정했다. 

이후 최근 FC서울에 입단한 기성용이 지목됐다. 추측성 글이 쏟아지자 기성용 측은 "오늘 보도된 '국가대표 A 선수 초등학교 시절 성폭력' 기사와 관련해 기성용 선수가 가해자로 지목되고 있는 상황이다. 선수 본인에게 확인한 결과 피해자임을 주장하는 사람의 보도 내용에 대해 전혀 관련이 없음을 확인했다. 추후 이와 관련한 오명으로 입은 피해와 향후 발생 가능한 피해에 대해서는 법적 대응도 불사할 것"이라는 공식입장을 내놨다.

기성용과 함께 지목된 C씨 역시 "말도 안 되는 일이다. 전혀 사실이 아니다. 성폭력 의혹이 제기된 부분은 전혀 일어날 수 없는 일이다. 그들의 동기인 제 후배들에게서 연락이 계속 온다. 그들도 '무슨 말도 안 되는 소리냐'며 저와 함께 억울해했다. 당황스러울 뿐"이라며 강하게 부인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