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소원, '김치=파오차이' 발언 논란..."방송 하차" 국민청원 등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승요 기자
입력 2021-02-24 14: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함소원 인스타그램]


중국의 문화 동북공정이 심각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방송인 함소원이 한국 전통음식 김치를 중국식 절임 채소인 '파오차이'라고 지칭한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확산하고 있다. 중국은 최근 김치 종주국이라고 주장하며 김치가 파오차이에서 유래한 것이라는 황당한 주장을 펼치고 있다. 

최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김치를 파오차이라고 칭한 A씨의 방송 하차를 청원합니다'라는 제목의 청원이 올라왔다.

청원인은 "중국인 시어머니가 입국해 방송을 찍고 인스타 라이브방송에 동원돼 영리활동을 계속하던 중 김치를 '파오차이'라 알려줘 시청자들이 정정요구하는 일이 있었다"며 "한국인으로서 너무 불쾌하다. 방송 하차 청원한다"고 비난했다.

 

[사진=국민청원 게시판]


지난 23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도 '방송인 ㅎㅅㅇ씨 방송하차 국민청원 알립니다'라는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는 "2월 3일 본인의 다이어트차 판매 라이브방송에서 중국 시어머니와 먹방 중 김치를 파오차이라 불렀다. 중국 시어머니는 한국에 여러 차례 장기간 입국체류해 김치를 모를 리 없다"며 "이는 중국의 동북공정에 편승하려는 행동으로밖에 보이지 않는다. 김치·불고기 모두 고유명사이며 한국에서는 그 누구도 번역해서 부르지 않는다"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이어 "연이어 18일 시모가 한복 입은 사진을 올렸고 '한복은 한국 것이라고 언급해 달라'는 댓글이 올라오니 사진을 삭제했다"며 "이런 일련의 행동들을 어떻게 봐야 하나"라고 반문하며 불쾌감을 드러냈다.

이 밖에도 글쓴이는 아이가 응급실 가는 영상을 라이브방송 소재로 사용한 것, 층간소음을 고려하지 않고 라이브방송에서 밤 12시에 클럽댄스를 춘 것 등 함씨를 둘러싼 각종 논란에 대해서도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논란이 확산하자 함소원은 2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김치' 사진과 함께 #김치 해시태그를 올렸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