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코로나 검사...기존 7시간에서 2시간으로 대폭 단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인천)강대웅·위준휘 기자
입력 2021-02-23 18: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국내 식약처 정식 승인한 PCR 검사법 3월부터 도입

김경욱 사장이 직원들에게 과감한 혁신을 주문하고 있다.[사진=인천국제공항공사 제공]

인천국제공항공사가 다음달 1일부터 ‘인천공항 코로나19 검사센터’에 신속PCR 검사(LAMP 방식) 방식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신속PCR 검사는 국내 식약처에서 정식 승인한 PCR 검사 기법으로 지난 22일 기준, 중국·태국 등 일부 국가를 제외하고 해외 입국 시 일반PCR 검사와 동일하게 코로나19 음성 확인서로 인정받고 있다.

공항공사는 그동안 코로나 검사를 외부 전문기관에 위탁 운영했으나, 다음달부터는 센터에서 자체적으로 수행하게 된다. 이로써 기존 최소 7시간 가량 소요됐던 검사시간이 2~4시간으로 대폭 단축된다.

인천공항 코로나19 검사센터의 운영을 담당하고 있는 ‘인하대병원’은 자체 PCR 검사 수행을 위해 관련 시설 구축, 장비 도입, 검사 정도 관리 및 의료진 교육 등을 사전에 완료했다.

동시에 인천공항공사는 ‘인천공항 스마트방역 앱’을 구축하고 ‘코로나19 음성확인서 출력 키오스크’를 운영하는 등 방역 관련 여객 편의를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나간다는 방침이다.

김경욱 대표는 “이번 신속PCR도입 및 자체운영으로 여객 편의 향상과 인천공항의 방역 인프라도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자동발열감지 키오스크, 방역·소독 로봇 도입 등 인천공항 스마트 방역 플랫폼을 선제적으로 구축함으로써 포스트코로나를 선도하는 '안전 최우선 공항'을 구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인천공항 코로나19 검사센터 위치도.[사진=인천국제공항공사 제공]

 

인천공항 코로나 검사 비용 안내.[사진=인천국제공항공사 제공]

한편, 지난해 12월 31일 국내 공항 최초로 오픈한 인천공항 코로나19 검사센터는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지하1층 서편 외부 공간에 위치해 있으며, 매일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점심시간 12:00~13:00 제외) 연중무휴로 운영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