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롤러블 폰 이대로 접히나…中 BOE에 프로젝트 중단 통보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오수연 기자
입력 2021-02-22 17: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LG전자]

LG전자가 모바일 사업 재편 과정에서 관련 업체에 '롤러블' 개발 프로젝트 중단을 통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롤러블폰 출시 자체가 무산될 가능성도 제기된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LG전자는 지난달 롤러블 핵심 부품인 디스플레이 개발을 맡은 중국 패널업체 BOE에 관련 프로젝트 보류를 통보한 것으로 전해졌다. 일각에서는 BOE를 포함한 관련 업체들이 LG전자에 개발비를 청구할 가능성도 제기하고 있다.

앞서 LG전자는 지난달 20일 모바일 사업의 매각까지 포함한 모든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발표한 바 있다. 당시 롤러블에 대해서는 "계속 개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나 실제 출시를 포함한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서는 "정해진 게 없다. 향후 사업 개편 방향에 따라 모든 가능성이 열려 있다"고 밝혔다.

이에 업계에서는 모바일 사업이 매각되거나 축소될 경우 롤러블 개발이 중단될 가능성이 있다고 풀이했다. 실험적이고 기술력이 필요한 만큼 출시까지 넘어야 할 난관도 많고 부담이 큰 제품이기 때문이다. LG전자는 모바일 사업 누적 적자가 5조원에 달한다.

LG전자는 이에 대해 "현재로선 확인할 수 있는 내용이 없다"는 입장으로 알려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